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7월 1일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20- 07- 01- 오전 05:13
수정: 2020- 07- 01- 오전 05:34
© Reuters.

© Reuters.

By Christiana Sciaudone

Investing.com -- 2020년이 생각만큼 끔찍한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S&P 500 지수, 그리고 나스닥 100 지수는 각각 1987년과 1998년, 그리고 2001년 이래 최고의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미국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장이 의회에 출석해 현재 4만 명에 머무르고 있는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만 명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발언한 뒤 증시를 지탱한 것은 테크주다.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전염병 최고 권위자 파우치 박사는 지나치게 빠른 경제 재개와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는 시민들로 인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제롬 파월(Jerome Powell) 연준 의장은 화요일,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House Financial Services Committee)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은 "정부와 시민들이 경제 활동을 중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증언했으며 "경제 활동을 위해 필요한 대중의 신뢰를 무너트리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로이터는 화요일, 미국 내 확진자가 최소 43% 증가했으며 사망자는 20% 증가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페덱스(FedEx, NYSE:FDX)는 주당 $2.53의 순이익과 174억 달러의 매출이라는 기대 이상의 4분기 실적을 발표한 뒤 시간 외 거래에서 상승했다. Investing.com의 애널리스트 전망 취합 결과는 주당 $1.70의 순이익과 164.5억 달러의 매출이었다.

주가는 금년 들어 7% 하락했으며, S&P 500 지수의 성적인 4.06% 하락에 미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를 소개한다.

1. 고용, 제조업 데이터 발표

ADP가 8:15 AM ET (1215 GMT)에 월간 미국 고용 데이터를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300만 개의 일자리가 생겼을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 4월과 5월 중 감소한 일자리는 2,100만 건에 달한다.

10:00 AM ET (1400 GMT)에 발표 예정인 ISM 제조업 지수는 가파르게 반등했을 것으로 예상되나, 위축 영역을 벗어나 50대까지 회복한다 하더라도 연초에 비해서는 낮은 수준을 벗어나지 못할 듯하다.

에너지정보청(Energy Information Administration, EIA)의 원유 재고 데이터는 10:30 AM ET (1430 GMT)에, FOMC 회의록은 2:00 PM ET (1800 GMT)에 각각 공개된다.

2. 자택대기 중 음주량은?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 NYSE:STZ)가 개장 전 회계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경제 정보업체 시킹 알파(Seeking Alpha)는 코로나 맥주 제조업체인 컨스텔레이션이 전년 대비 7.7% 하락한 주당 $2.04의 순이익과 전년 대비 6.2% 하락한 19.7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을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 주가는 3월 중 저점을 기록한 뒤 63% 상승했다. 컨스텔레이션은 지난 몇 개월 사이 브랜드 다각화를 꾀했다. 지난주에는 폴 마송 그랑드 앰버 브랜디(Paul Masson Grande Amber Brandy)를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에 2억 5,500만 달러에 넘기겠다고 발표했다.

탄산수 제조업체인 내셔널 비버리지( National Beverage , NASDAQ:FIZZ) 또한 7월 1일 폐장 뒤 실적을 발표한다. 잭스 에쿼티 리서치(Zacks Equity Research)는 라크로아(La Croix) 탄산수 제조업체인 내셔널 비버리지가 전년 대비 낮은 3분기 매출을 발표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 주당순이익은 전년 대비 11% 하락한 50센트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는 2020년 들어 약 20% 상승했다.

제너럴 밀스( General Mills , NYSE:GIS)와 메이시스(Macy’s, NYSE:M) 역시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한다.

시킹 알파는 전년 대비 28% 상승한 주당 $1.06의 순이익과 전년 대비 20% 상승한 49.8억 달러의 매출 전망을 제시했다. 주가는 금년 들어 17% 상승했다.

메이시스는 6월 초순, 2020년 1분기 매출 및 순이익 예상치를 제시했다. 1분기 매출은 전년도 기록한 55억 달러에서 45% 가량 하락한 30.2억 달러로 예상된다. 주가는 2020년 들어 60% 가까이 하락했다.

3. 포스트메이트 상장 준비, 우버 관심

로이터에 의하면 포스트메이트(Postmates)는 현재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자택대기령으로 소비자들의 식사 주문이 늘어나면서 우버 테크놀로지(Uber Technologies, NYSE:UBER)와 투자은행가 마이클 클라인(Michael Klein)의 소위 백지수표 인수를 포함한 다양한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스트 잇 테이크어웨이(Just Eat Takeaway, AS:TKWY)는 6월 초, 그럽허브(GrubHub, NYSE:GRUB)를 73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