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6월 25일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20- 06- 25- 오전 05:19
수정: 2020- 06- 25- 오후 01:42
© Reuters.

© Reuters.

By Liz Moyer

Investing.com -- 미국 증시가 드디어 코로나19 재유행에 대한 우려 앞에 무릎을 꿇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수요일에만 700 포인트 이상 하락했으며, 테크 대기업들도 지금까지 이어오던 기세를 유지하는 것에 실패했다.

미국 내 경제 재개 시도는 각지에서 새로운 코로나 핫스팟이 속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되고 있다. 덕분에 2차 유행으로 봉쇄 해제에 차질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퍼지고 있다. 애플(Apple, NASDAQ:AAPL)은 이미 목요일부터 휴스턴에 위치한 매장 7곳의 영업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봉쇄령이 내려진다면 레스토랑 그룹과 소매업체, 여행 및 관광 관련 주식이 추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 3월과 4월 가파른 수요 감소를 겪고 더딘 회복세를 보이는 원유 섹터 또한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를 소개한다.

1. 실적 발표에서 불균등한 코로나19 봉쇄 여파 확인

올리브 가든(Olive Garden)과 롱혼 스테이크하우스(Longhorn Steakhouse) 체인을 거느린 다든 레스토랑(Darden Restaurants, NYSE:DRI)이 목요일 개장 전 회계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애널리스트 전망 취합은 주당 $1.71의 손실과 12억 달러의 매출이라는 암울한 전망을 보여준다.

스포츠의류 전문업체 나이키( Nike , NYSE:NKE)는 폐장 뒤 실적을 발표하며, 주당 12센트의 순이익과 74억 달러의 매출이 예상된다.

2. 원유 섹터에 관심 집중

원유 재고가 예상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는 정부의 수요일 발표 뒤 WTI가 6% 이상 하락했다. 산유량은 대폭 늘어 배럴당 $38 가량의 유가를 노린 셰일업체들이 다시 생산에 돌입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코로나19 봉쇄 조치로 원유와 원유 상품 수요가 급감한 3월과 4월 이후 회복세를 보이기는 했으나, 에너지는 여전히 금년 S&P 500 지수에서 가장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섹터다. 수요일에의 매도세는 엑슨모빌( Exxon Mobil , NYSE:XOM)이나 로열더치쉘(Royal Dutch Shell, LON:RDSa), 그리고 로열더치쉘 B(NYSE:RDSb) 등 대기업의 주가에도 압박을 가했다.

3. 실업수당 청구건수 발표

주간 실업수당 청구건수 역시 오늘 발표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기는 했으나 실업 자체는 여전히 제2차 세계대전 직후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6월 21일로 끝난 주의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130만 건, 연속 청구건수는 1,990만 건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쪽 모두 전주 대비 하락한 수준이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2차 미국 재난지원금 트럼프 공화당 푼다는데 그거 없음?
중국지수 우상향 백신3상 확정적 시노팜
상폐 위기주식에 전체에 분산으로 50프로 넣으시고 분산하세요..10년에 한번있는 기회입니다. 바닥권이니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공매도는 손못대요..
그걸 사서 뭐하라고 새벽부터 낚시질이신가!
7월이후 코로나는 감기와 같다고 우리나라 인식처럼 전세계가 인식한다.그래서 7월에 공매도는 올인한다. 여론몰이로 코로나 + 실업자 증가 + 원유 목표로 타겟을 잡는다. 고로 7월에 미리 사두면 대박이 된다. 이미 하락한 종목은 너무 많다. 우량주 빼고 말이다.코로나는 백신나오면 끝나고 안나와도 몸사리면 사라진다. 실업자수는 7월부터 3개월급여가 중단되니 실업자수는 무조건 감소한다. 원유는 이미 내렸지만 더내려가서 몰빵하려고 공매도는 기다린다. 그걸 알아야 한다.
아 좀 떨어지라고... 코로나고 나발이고, 악재 해결된거 하나도 없고 안좋은 소식만 가득한데, 왜 지수는 혼자 날라가냐고...
인버스 사셧남 ㅋ 지수 날라간다고 피해준거 있수? ㅋㅋㅋ
미국 기업들 한국인이 다 사겠다? 유태인들 제끼는 코리안 파이팅!
베어마켓을 한번 제대로 맞아봐야 정신들을 차리지 ㅋㅋㅋ 자산배분 잘 하세요~ 올 하반기 늦으면 미대선, 빠르면 9월 선옵만기 이전에 한/미 개미들이 쌓아올린 거품 터질 위험 높습니다~
지금이 매수할 기회네 ㅋㅋ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