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Investing.com

입력: 2020년 02월 14일 09:38

수정: 2020년 02월 14일 09:59

--by Kim Khan

Investing.com -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1. 소비자 데이터 발표

투자자들은 발렌타인을 맞아 미국 경제의 심장을 뛰게 하는 대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소비자다.

상무부는 8:30 AM ET (13:30 GMT)에 최신 소매 판매 데이터를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이코노미스트 전망 취합에 의하면 1월 소매 판매는 전월과 같은 0.3%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10:00 AM ET에는 미시간대가 2월 소비자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소비자심리지수는 1월 기록했던 99.8에 비해 소폭 낮은 99.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1월 산업생산과 설비 가동률은 9:15 AM ET에 발표된다.

12월 기업재고 데이터 또한 10:00 AM ET에 발표될 예정이다.

2. 캐노피 그로스 실적 발표

금요일 실적을 발표하는 기업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은 대마 생산업체인 캐노피 그로스( Canopy Growth , NYSE:CGC)가 될 것이다.

캐나다 소재 마리화나 제조업체 캐노피 그로스는 주당 39센트의 손실과 7,960만 달러의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6개월 사이 주가가 40% 이상 하락하면서 개별적인 기업은 물론이고, 대마 섹터 전반이 고난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달 말, BMO 캐피털 마켓(BMO Capital Markets)이 캐노피 그로스의 평가를 시장수익률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하면서 리서치 업체로부터 약간의 지지를 받은 상황이다.

애널리스트 태미 첸(Tamy Chen)과 피터 스클라(Peter Sklar)는 "기호용 상품 중심으로 돌아서 시장의 수요와 보다 잘 맞아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며 회계 2020년 3분기 상승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3. 시추공 수 발표

OPEC+가 추가 감산으로 무너지는 수요를 만회해줄 것이라는 트레이더들의 기대 속에서 유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1:00 PM ET (18:00 GMT)에 있을 베이커휴즈(Baker Hughes)의 시추공 수 발표로 펀더멘털한 데이터를 얻을 것이다.

지난주 시추공 수는 676을 기록했다.

국제에너지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 IEA)는 금년 첫 3개월 사이 일일 435,000 배럴의 수요 감소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초 예상은 전년 대비 일일 800,000 배럴 증가였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