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20- 01- 15- 오전 06:58
수정: 2020- 01- 15- 오전 07:14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Investing.com -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1. 은행 실적 발표

JP모건 체이스(JPMorgan Chase, NYSE:JPM)는 탄탄한 실적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인 반면 웰스파고( Wells Fargo , NYSE:WFC)는 부진한 모습을 보인 어제에 이어 오늘도 금융 관련 실적 발표가 이어진다.

어제 다우존스 종목 중에서도 선두를 달렸던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NYSE:GS)는 개장 전 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애널리스트 전망 취합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주당 $5.56의 순이익이 예상된다. 매출은 85.3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역시 실적 발표 예정인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NYSE:BAC)는 주당 69센트의 순이익과 222.2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산운용업체 블랙록(BlackRock, NYSE:BLK) 또한 분기 실적 발표 예정이다. 주당 $7.62의 순이익과 38.3억 달러의 매출이 발생했을 전망이다.

보험 업체인 유나이티드헬스그룹(UnitedHealth Group, NYSE:UNH)도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3.77의 순이익과 609.3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2. 베이지북, 도매 인플레이션 데이터 발표

연준은 오늘 베이지북을 공개할 예정으로, 시장은 현재 상황에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이며 금리가 유지되기를 바라고 있다.

베이지북은 2 PM ET (19:00 GMT)에 공개된다.

에스더 조지(Esther George) 미국 캔자스시티 연은 총재는 "지난해 금리인하에 대한 경제의 반응과 신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사이" 금리를 변동 없이 유지하는 것은 적절한 행동이라고 발언했다.

소비자물가지수(CPI)에서 소매 인플레이션 압박이 적다는 것을 확인한 투자자들은 도매 방면에서 적신호가 확인되는지를 살피려 할 것이다.

노동부는 8:30 AM ET에 12월 PPI를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이코노미스트 전망 취합에 의하면 지난달 PPI가 0.2% 상승했을 것이며, 변동성 높은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핵심 PPI 역시 0.2%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9:45 AM ET에는 뉴욕 연은이 제조업 활동을 발표한다.

1월 엠파이어 스테이트 제조업지수는 3.55로 상승했을 전망이다.

3. 원유 재고 감소

에너지 시장이 중동의 상황에 점점 익숙해지면서 공급 방향으로 다시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다.

API는 폐장 뒤, 지난주 미국 원유 재고가 110만 배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API 데이터는 수요일에 발표되는 정부의 공식 데이터에 대한 일종의 선행 지표 역할을 한다.

EIA는 10:30 AM ET (15:30 GMT)에 원유 재고 데이터를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전망 취합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474,000 배럴의 원유 재고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가솔린 재고는 340만 배럴, 디스틸레이트 재고는 120만 배럴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