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19- 09- 19- 오전 06:05
수정: 2019- 09- 19- 오전 09:57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Investing.com -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1. 연준에 여전히 관심 집중

연준의 다음 행보와 금리에 대한 시장의 집착은 아직도 끝을 모르는 듯하다.

증시는 0.25%의 금리인하에 두 명의 매파와 한 명의 비둘기파가 반대표를 던진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어리둥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FOMC의 점 도표에서는 추가적인 금리인하 가능성이 보이지 않으나, 위원회 내부에서도 의견이 갈린 상태다.

Investing.com의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에 의하면 연준은 10월에는 금리를 그대로 유지하며 12월에 0.25%의 추가 금리인하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연준은 "배짱"이 없다는 것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이다.

알리안츠(Allianz, DE:ALVG)의 수석경제자문인 모하메드 엘 에리언(Mohamed El-Erian)은 중앙은행들이 "장기간에 걸쳐 통화 정책에 지나치게 의존한" 결과 이길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는 트윗을 작성했다.

Mohamed A. El-Erian@elerianm

.#연준의 결과는 예상대로다.

이번에 드러난 바와 같이, #FOMC에서 평소와는 달리 의견이 크게 갈렸다는 것은 장기간에 걸쳐 통화 정책에 지나치게 의존한 #중앙은행들이 마주한 정책적 딜레마의 심화를 보여준다 - 그들은 이길 수 없는 상황에 놓이고 말았다.

https://twitter.com/elerianm/status/1174280514657644547 …

Mohamed A. El-Erian@elerianm

#연준은 몇 시간 뒤, 이틀에 걸친 #FOMC 회의 끝에 결정한 정책을 발표할 것이다.

대부분은 0.25%의 금리인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 물론 정책적으로 점차 위축되는 처지에 빠진 연준이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에 대해 의견이 양극화된 경제 평론가 대부분을 만족시키지는 못할 것이다.

365:44 AM - 9월 19, 2019트위터 광고 정보와 개인정보

15명의 사람들이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 필라델피아 연은, 기존주택판매 발표

오늘은 제조업과 고용, 주택 시장과 관련된 경제적 지표가 발표될 예정이다.

필라델피아 연은은 8:30 AM ET (12:30 GMT)에 9월 제조업 지수를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전망 설문 조사에 의하면 8월 중 16.8을 기록했던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지수는 이번 주 11까지 하락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부는 같은 시간 주간 신규 실업수당 신청건수를 발표한다. 첫 실업수당 신청 건수는 204,000건에서 213,000건으로 증가했을 전망이다.

10:00 AM ET에는 전미 부동산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가 8월 기존주택판매를 발표한다.

기존주택 판매 건수는 0.4% 감소해 연간환산치 기준 537만 건까지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착공 건수와 건축허가 건수는 오늘 12년 고점을 기록했다.

3. 다든 실적 발표

다든 레스토랑(Darden Restaurants Inc, NYSE:DRI)이 오늘 개장 전 실적을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전망 설문 조사에 의하면 올리브 가든(Olive Garden)과 롱혼 스테이크하우스(LongHorn SteakHouse)를 포함한 다양한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는 다든은 주당 $1.35의 순이익과 21.4억 달러의 매출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 가이던스 역시 개정될 예정이다. 다든은 비교매출이 연간 1%에서 2%로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주가는 9월 중 강한 반등세를 보이며 5.2% 상승했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인베스팅닷컴 & https://kr.investi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