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19- 06- 07- 오전 04:50
수정: 2019- 06- 07- 오전 06:24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Investing.com - 워싱턴을 방문한 멕시코 협상단이 협상 진전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자 오후 늦게 주식 매수자들이 몰려들면서 무역이 연준으로부터 시장의 주목을 되찾았다.

원유 트레이더들 역시 그 영향으로 약세장에 대한 공포를 떨쳐내 목요일 유가가 상승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협박이 실제로 미뤄지지 않는다면 오늘 개장 전 시장은 다시 금리를 중심으로 움직이게 될 것이다.

오전 중 거래의 분위기는 비농업 취업인구 발표에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발표 결과가 예상치에 미치지 못한다면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며 주가가 상승하게 될 것이다.

임금 상승이 기대보다 부진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증시 상승론자들의 환호가 이어질 것이다.

그러나 연방기금 선물을 살펴본다면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지의 여부가 더는 중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Investing.com의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에 의하면 시장은 FOMC의 7월 회의 이후 금리가 0.25% 인하될 가능성을 70%, 9월 회의 이후에는 0.5% 인하될 가능성을 50% 이상으로 두고 가격에 반영하고 있다.

이제 던져야 할 질문은 연준이 과연 큰 결단을 내려 0.5%의 금리 인하를 진행할지이다.

시장은 연말까지 금리가 1% 혹은 그 이상 인하될 가능성을 15%로 반영한 상태다. 연방기금 금리는 현재 2.25%에서 2.5% 사이다.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를 소개한다.

1. 고용지표 발표

투자자들은 금요일로 예정된 노동부의 비농업부문 고용인구 발표로 경제 상황을 파악할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달러, 채권, 그리고 금 역시 새로운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널리스트들은 5월 중 185,000건의 일자리가 증가했을 것이며, 실업률은 3.6%를 유지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그보다 많은 일자리가 증가했을 것이라는 예측도 있다.

그랜트 손튼(Grant Thornton)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다이앤 스웡크(Diane Swonk)는 "5월 총 비농업부문 취업인구는 270,000명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확신할 수 없는 것은 인구 조사국의 고용인인구로, 일반적으로 공식적인 통계 기준 연도가 시작되기 전인 4월이나 5월에 급증한다,"고 발언했다.

연준이 베이지북에서 "완만한" 수준이라고 표현한 임금 상승률은 월간 0.3%, 전년 대비 3.2%를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미국 시추공 수 주목

금요일 베이커 휴즈의 주간 시추공 수 발표로 현재 미국의 산유량을 파악할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주의 미국 시추공 수는 3곳 증가해 800에 도달했다.

주간 시추공 수 발표는 산유량과 원유 서비스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원유 채굴업계의 중요한 지표다.

원유 선물은 91센트 상승한 배럴당 $52.29에 거래되었다.

EIA의 수요일 발표에 따르면 미국의 원유 생산업자들이 산유량을 사상 최고치인 일일 1,240만 배럴까지 끌어올리면서 가솔린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 운전 시즌을 앞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원유 재고가 2017년 7월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한다.

휴스턴 튜더 피커링(Tudor Pickering)의 애널리스트들은 "원유 재고가 680만 배럴 증가하면서 2017년 7월 이래 최고 수준에 도달해 원유시장이 다시 힘겨운 한 주를 보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총 수입량이 일일 140만 배럴 가량 하락하고 정유시설의 보수가 끝난 상황임에도 시기에 맞지 않게 원유 재고가 상승했다는 것은 우려할 만한 일이다."

3. 캐나다 고용 데이터 발표, 루니 주시

가장 크게 주목을 끌 것은 미국 고용 데이터지만, 8:30 AM ET (12:30 GMT)에 발표될 예정인 캐나다의 고용변동 데이터 역시 상당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4분기와 금년 1분기 동안 이어진 경제 약세가 개선될 것이라는 캐나다 중앙은행의 예상을 뒷받침해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캐나다의 일자리는 4월 106,500건, 5월 중 8,000건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실직률은 전월과 마찬가지로 5.7%를 유지할 전망이다.

고용 데이터 발표는 달러/캐나다 달러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통화쌍은 유가 하락과 캐나다 은행이 한동안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에 힘입어 꾸준한 지지를 받았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