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19- 05- 23- 오전 05:42
수정: 2019- 05- 23- 오전 06:30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Investing.com -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1. 신규주택판매 감소

오늘, 신규주택판매를 포함한 각종 주택 데이터가 발표될 예정이다.

상무부는 10:00 AM ET (14:00 GMT)에 4월 신규주택판매 수치를 발표한다.

Investing.com의 전망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들은 평균적으로 신규주택판매가 2.8% 감소해 연간환산치 기준으로 675,000까지 하락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9:45 AM ET에는 마르키트가 5월 PMI 예측치를 발표한다.

제조업 PMI는 52.5로 미미하게 하락, 서비스업 PMI는 53.2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8:30 AM ET에는 주간 신규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발표된다.

신규 실업수당의 신청 건수는 215,000 건으로 상승했을 전망이다.

2. 베스트 바이 실적 발표

이번 주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던 소매업체 실적 발표가 오늘도 이어진다.

Investing.com의 애너리스트 전망에 의하면 이번 분기 전자제품 체인점인 베스트 바이( Best Buy , NYSE:BBY)는 주당 87센트의 순이익과 91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된다.

Briefing.com의 애널리스트 전망은 1%의 비교매출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베스트 바이가 제시했던 가이던스 0%~1%의 상한선이다.

제프리스(Jefferies)는 4월 중 베스트 바이의 주식 평가를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했으며, 고객에게 방문 상담을 제공하는 인 홈 어드바이저(In-Home Advisor)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오늘 $69.17에 장을 마감한 베스트 바이의 목표 주가는 $88이다.

비제이스 홀세일(BJ's Wholesale, NYSE:BJ) 역시 오전 중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의료기기 업체 메드트로닉( Medtronic , NYSE:MDT)의 실적 발표 역시 예정되어 있다.

3. 연준 이사 4인, 동시 발언

오늘 발표된 최신 연준 회의록은 연준이 금리에 대한 침착한 태도를 고수할 것이라는 사실을 뒷받침했다. 인플레이션이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관건은 과연 이 태도가 얼마나 유지될지이다. 시장은 여전히 연말 안으로는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Investing.com의 연준 금리 모니터링 기구에 의하면 현재 연방기금 선물은 12월에 열릴 FOMC 회의에서 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을 약 68% 가격에 반영한 상태다.

또한 연준 이사들이 다른 의견을 보일 가능성도 있다. 시장은 오늘 한 번에 총 4명의 연준 이사들의 입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달라스 연은 총재 로버트 카플란, 리치몬드 연은 총재 톰 바킨, 애틀란타 연은 총재 라파엘 보스틱과 샌프란시스코의 메리 데일리는 1:00 PM ET (17:00 GMT)에 공개 Q&A에 참석한다.

이 이벤트는 달라스에서 개최되는 "기술 주도형 혼란: 비즈니스, 노동시장과 통화 정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컨퍼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신 의견

금리 인하 가즈아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