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입력: 2019- 05- 08- 오전 06:15
수정: 2019- 05- 08- 오전 06:32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 Reuters. 오늘 주목해야 할 시장의 주요 이슈 3가지

Investing.com - 오늘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이슈 3가지

1. 디즈니 실적 발표 앞두고 많은 지지 받아

월트 디즈니(Walt Disney , NYSE:DIS)는 오늘 폐장 뒤 실적을 발표할 예정으로, 훌륭한 결과가 예상된다.

"어벤저스: 엔드게임"이 미국 내에서만 6억 달러 가량의 수익을 올리는 등, 디즈니의 영화 산업은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의 투자은행을 비롯한 셀사이드(sell-side)측의 큰 신뢰를 받고 있기도 하다.

BMO 캐피털 마켓(BMO Capital Markets)은 오늘, 금년 개장 예정인 스타워즈 테마파크와 11월부터 방영을 시작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Disney+의 강세가 예상된다는 점을 근거로 주가 목표를 $140에서 $170으로 상향했다.

임페리얼 캐피털(Imperial Capital)은 $139에서 $147로 목표를 상향했다.

Investing.com의 전망에 의하면 애널리스트들은 평균적으로 디즈니가 주당 $1.57의 순이익을 거두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매출은 145억 달러 가량을 기록했을 전망이다. 디즈니의 주가는 금년 들어 21.7% 상승하며 30종의 다우 주식 중 6위를 차지했다.

오늘 개장 전에는 레스토랑 체인 웬디스(Wendy’s, NASDAQ:WEN)와 비제이스 홀세일 클럽(BJ's Wholesale Club, NYSE:BJ)이 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2. 유럽중앙은행 회의록 공개와 함께 드라기 발언

최근 시장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은 중앙은행들인 것으로 보인다.

유럽중앙은행은 7:30 ET (11:30 GMT)에 최근 금리 결정 회의의 회의록을 공개할 예정이다.

같은 시간, 유럽중앙은행의 마리오 드라기 총재의 연설 또한 예정되어 있다.

드라기 총재는 유럽중앙은행이 금리를 동결시켰던 4월에 유로존 경제의 하락 리스크에 대해 경고했다.

8:30 ET에는 리치몬드 연은 총재 톰 바킨과 연준 이사 레이얼 브레이너드가 리치몬드 연은 커뮤니티 설명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모임의 목표는 "(리치몬드 연은이) 의회로부터 위임받은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을 위한 정책과 도구,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검토"하는 것이다.

3. 미국 원유 재고 3주 연속 상승?

미국이 대중 관세를 인상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시장 방향을 지배하는 와중, 수요일 발표 예정인 EIA의 석유 데이터가 시기적절하게 주의를 끌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원유 선물은 1.4% 하락하며 배럴당 $61.40에 거래되었다.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 로버트 라이트하이저는 화요일, 중국이 무역 협상에서 결정된 사항을 물리려고 하고 있다고 비난했으며, 2,000억 달러어치의 중국산 상품에 대한 관세를 10%에서 25%로 인상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협박을 재확인시켰다.

라이트하이저에 의하면 관세 인상은 금요일 12:01 ET (04:01 GMT)부터 효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EIA의 발표를 앞두고 API 역시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는 EIA의 보고서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으나 주간 원유 재고의 선행 지표 역할을 한다. API는 지난주 원유 재고가 280.6만 배럴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EIA는 5월 3일로 끝나는 주의 원유 재고가 121.5만 배럴 상승했다고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경우 원유 재고는 3주 연속 상승을 기록하게 된다.

일일 1,230만 배럴이라는 기록적인 수준을 지키고 있는 미국의 주간 산유량 역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