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DIRECT증권사, 사이버 공격 사고에 대한 고객 지원 정책 발표

시티타임스 CityTimes

입력: 2024년 04월 03일 02:30

VNDIRECT증권사, 사이버 공격 사고에 대한 고객 지원 정책 발표

CityTimes - [시티타임스=베트남]

VNDIRECT 페이스북에서 발표

VNDIRECT 증권은 지난주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거래 중단 사고 이후 고객 지원을 위한 일련의 정책을 발표했다.

해당 정책에 따라 4월 한 달 동안 모든 고객은 기초 자산 거래 수수료가 면제된다. 단, 증권 거래소와 세금에 대한 수수료는 면제 대상에서 제외된다.

3월 25일부터 거래 시스템이 재개될 때까지 모든 고객은 마진 거래에 대한 이자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 이는 미결제 마진 잔액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된다.

파생상품 증권 거래에 대한 직불 잔고 및 야간 포지션 관리 수수료에 대한 이자도 3월 25일부터 거래 시스템이 재개될 때까지 면제된다. 이는 미결제 인출 잔액 또는 오버나이트 포지션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된다.

4월에는 마진 거래에 대해 9.3%의 이자율이 적용되며, 이는 한 달 중 어느 날이라도 마진 잔액이 남아있는 고객에게 적용된다. 4월의 기존 잔고와 신규 잔고도 모두 이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월의 고객 감사 프로그램은 해당 서비스의 거래가 재개되는 즉시 적용될 예정이며, 5월과 6월에 대한 정책은 가능한 한 빨리 업데이트되어 고객에게 전달될 것이다.

하노이의 투자자 팜 반 하이(Pham Van Hai) 씨는 Vietnam News Agency(VNA)와의 인터뷰에서 다른 증권사들도 무료 거래를 제공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수수료 없는 거래 정책은 새로운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한편, 마진 거래 이자 면제 및 파생상품 포지션 관리를 위한 차변 잔고 이자 면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투자자에게만 적용된다. 레버리지를 활용하지 않는 개인 투자자의 경우, 이 정책은 다른 증권사들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정책과 유사하며 사고 없이도 시행할 수 있다고 하이 씨는 말했다.

3월 24일 발생한 VNDirect의 시스템 공격으로 인해 3월 25일부터 서비스가 중단되어 투자자 거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해당 증권회사는 거래 시뮬레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호치민 증권거래소(HoSE) 및 하노이 증권거래소(HNX)와 연결하기 위한 절차를 완료하고 있다.

시티타임스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