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ZI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6년 연속' 1위

MoneyS

입력: 2024년 03월 26일 17:31

SK엔무브 ZI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6년 연속' 1위

SK엔무브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2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6일 SK엔무브에 따르면 지크는 26년 연속 엔진오일 부문에서 1위를 기록,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해당하는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국내 1위 윤활유에 머무르지 않고 품질과 고객 편의를 높이며 고객 신뢰를 쌓았다는 평가다.

국내 고급 엔진오일 시장을 선도해온 지크는 제품군을 넓혀가며 우수한 브랜드 가치와 강한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 세계 60여개 국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해외 유력 완성차 업체들에 초도 충진 엔진유와 자동변속기유를 공급하고 있으며 다수의 글로벌 전기차 회사들에 기어박스오일도 제공하고 있다.

지크는 전력효율화 시장으로도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SK엔무브는 지난해 9월 전기차, 데이터센터 등 전기에너지가 쓰이는 모든 곳에서 전력 효율을 높이는 신사업 영역의 브랜드 '지크 이플로'(ZIC e-FLO)를 출시했다.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과 데이터센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냉각을 위한 플루이드 제품을 개발 중이다.

SK엔무브는 K-BPI 1위 달성을 기념해 26일 오후 12시부터 2시간 동안 고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시간 동안 전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크 4개 구매하면 1개를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구매 대상 제품은 레이싱카 전용 엔진오일을 제외한 전 제품이다.

이상민 SK엔무브 Green성장본부장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머니S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