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국립대 및 현대자동차, 교육 협약 체결...자동차산업 전문인력 육성

시티타임스 CityTimes

입력: 2024년 03월 22일 03:34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 및 현대자동차, 교육 협약 체결...자동차산업 전문인력 육성

CityTimes - [시티타임스=베트남]

닌빈성에 위치한 현대탄콩 제2공장의 작업자 모습 [사진자료= VNA]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교(VNU)와 현대자동차(HMC)는 엔지니어링 및 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자동차 산업 및 관련 분야의 숙련된 인력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인적 자원 개발에 관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Vietnam News Agency(VNA)에 따르면, 체결식에서 레 콴(Le Quan) VNU-하노이 총장은 이번 계약이 대학의 공학 및 기술 교육과 연구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는 믿음을 표명했다.

이기백 현대 베트남 사업부장은 양측의 기존 관계를 강조하며 현대-점프스쿨 프로그램의 자원봉사 교육 활동을 위해 베트남국립대학교 언어국제학부(ULIS)와 체결한 2020년 양해각서를 언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호아락(Hoa Lac)에 VNU-HMC 협력 사무소를 설립하고, VNU-하노이의 우수 인재들에게 현대자동차그룹 본사에서 인턴십 기회 제공, 저명한 국제 석학 초청 강연, 상호 이익을 위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 등의 공동 활동을 촉진할 계획이다.

베트남 국립대학교는 서울대학교와 같은 한국의 주요 기관 및 삼성, LG, 현대, SK와 같은 기술 대기업과 교육 과학 연구 분야에서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맺어온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과학 기술 및 공학 분야의 졸업생들은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한국 기술 및 산업 대기업에서 인정을 받고 권위 있는 직책을 확보하고 있다.

시티타임스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