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달러 하락, 美 경기 부양책 교착상태 지속

입력: 2020- 08- 13- 오후 03:20
수정: 2020- 08- 13- 오전 06:40
© Reuters.  달러 하락, 美 경기 부양책 교착상태 지속

© Reuters. 달러 하락, 美 경기 부양책 교착상태 지속

[서울=뉴스핌] 민지현 기자 = 미국의 추가 경기 부양책이 지난 주말부터 교착 상태를 지속하면서 최근 반등했던 달러화가 다시 하락했다.

엔화에 대해서는 사흘 연속 상승하며 3주 최고치로 올랐다. 달러/엔 환율은 통상적으로 미 국채 수익률과 같은 방향의 움직임을 보인다. 10년물 수익률은 1개월여 만에 최대폭 상승했다.

12일(현지시간) 주요 6개국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낸 달러 인덱스는 0.21% 하락한 93.43을 나타냈다. 달러/엔은 106.89로 엔화가 달러에 0.37% 하락했다.

다만 소비자물가지표(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달러화는 일시 반등했다.

미국의 7월 CPI는 전월 대비 0.6% 상승했다. 전월 수치도 0.6%에서 1.0%로 상향됐다. 로이터에 따르면 경제 전문가들은 7월 CPI 상승률을 0.3%로 예상했다.

근원 CPI는 한 달 전보다 0.6% 올라 1991년 1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6월에는 0.2% 올랐다.

 

 

 

 

 

 
달러화 [사진=로이터 뉴스핌]

시장은 양호한 경제 지표보다 교착 상태에 빠진 추가 경기 부양안에 우려를 나타냈다.

 

백악관과 의회 민주당이 교착 상태에 빠진지 닷새째로 이날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코로나19 경기 부양책에 합의를 도출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낸시 펠로시 의장도 MSMBC와 인터뷰에서 부양책과 관련해 정부와 입장 차이가 크다며 타협점을 찾을 때까지 마주 앉고 싶지 않다고 강조했다.

캠브리지글로벌페이먼츠의 칼 샤모타 수석 시장 전략가는 로이터통신과 인터뷰에서 "부양안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지면서 확실히 미국 경제 성장 전망을 짓누르고 있다"며 "시장은 부양안 규모와 관련해서 기대를 낮춰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지난 5월 통과된 3조4000억달러 규모의 부양안이 시행돼야 한다고 주장하는 한편, 공화당은 그 규모를 1조달러로 낮춰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또한 민주당은 추가 실업 급여 600달러 유지, 공화당은 축소를 주장하고 있다.

한편 엔화에 대해서는 달러화는 0.4% 상승한 106.86엔을 나타냈다. 미 국채 수익률이 상승하면서 제로 금리인 일본에서 달러 매수로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유로/달러 환율은 1.1789달러로 0.41% 올랐고 파운드/달러는 1.3033달러로 0.11% 하락했다. 7월 초부터 유로화는 미 달러에 5.4% 상승했다.

파운드화는 영국이 사상 최악의 불황을 맞이하면서 하락했다. 영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이 20.4% 감소했고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했다.

뉴질랜드 달러는 0.09% 오른 0.6583달러에 거래됐다. 뉴질랜드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동결하는 한편 국채 매입 프로그램은 확대했고 마이너스 금리 도입 가능성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호주 달러는 0.7161달러로 미 달러 대비 0.25% 상승했다. 

jihyeonmin@newspim.com

최신 의견

오늘 코스닥 폭등각이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