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캐슬' 입시 전문가 등장…공부 습관·입시 설계 노하우 전수

Hankyung

입력: 2022년 08월 18일 02:48

'스카이 캐슬' 입시 전문가 등장…공부 습관·입시 설계 노하우 전수

‘매일유업×주니어 생글생글 여름방학 어린이 경제캠프’(16~18일)에선 학부모들을 위한 재테크와 자녀 교육 관련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재테크 강의는 30~40대 연령층인 학부모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금융상품 투자와 부동산 관련 강의 등으로 구성했다. 김현섭 국민은행 한남PB(프라이빗뱅킹)센터장과 백혜경 하나은행 영등포금융센터 VIP PB팀장은 16일과 17일 각각 ‘인플레이션 시대의 자산 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김 센터장은 예금, 주식, 채권, 상장지수펀드(ETF)뿐 아니라 한국거래소(KRX) 금현물 등 대체 투자 상품 등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자산 배분뿐 아니라 투자 시점도 분산하는 게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백 팀장은 “투기와 자극적인 투자가 대세가 된 요즘 100세 시대를 대비한 투자를 해야 한다”며 “성공적인 생애 전략은 재무적인 바탕 위에 건강과 봉사, 배움, 관계, 여가 등이 조화를 이룰 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최성헌 직방 빅데이터정보화팀장은 ‘빅데이터로 살펴본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을, 김성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부연구위원은 ‘금리 인상기의 주택·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단에 섰다. 최 팀장은 “신규 수요가 없어 지금 주택이나 상업용 부동산을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은 아니다”며 “다만 초과이익환수제와 분양가상한제 규제가 완화된다면 재건축 시장은 상황이 나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전 서울대 입학사정관·사진)의 강의는 특히 반응이 좋았다. 진 이사는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 등장한 입시 전문가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하다. 진 이사는 초등학생들의 공부 습관과 기초 학력을 다지는 방법, 고교학점제 도입, 입시 설계 전략 등에 관해 설명했다. 고개를 끄덕이며 듣던 학부모들은 휴대폰을 꺼내 강의 자료를 찍기도 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은행은 뭘 믿고 돈 빌려주죠" 송곳 질문…어린이 '경제 근...

금융·화폐·예술 '눈높이 교육'…"또 해주세요"

서울우유의 배신…빵·커피 가격 줄줄이 오르나 '술렁'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커지는 반려동물 산업

"약초 캐러 가자!" 한의학연, 어린이 본초탐사대 개최

도심속으로 떠나는 어린이 여행!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