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 안보이네"…네이버·카카오 신저가

Hankyung

입력: 2022년 05월 20일 02:42

"바닥 안보이네"…네이버·카카오 신저가

네이버(KS:035420)와 카카오 (KS:035720) 주가가 19일 급락하며 나란히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미국 긴축 가속화와 경기 둔화 우려가 겹치면서 직격탄을 맞았다는 분석이다.

네이버는 이날 1.81% 하락한 27만1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카카오는 2.66% 내린 8만4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두 종목 모두 신저가를 경신했다.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미국 긴축으로 인한 금리 상승으로 성장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얼어붙었기 때문이다. 전날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인 나스닥지수는 4.73% 급락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각종 활동이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전환되고 있는 것도 플랫폼 기업에 악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자사주를 매입해온 네이버 (KS:035420) 경영진도 손실을 보고 있다. 지난 3월 취임한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회사 주식 314주를 주당 34만6000원에 매입했다. 이후 주가가 20% 이상 떨어지면서 이날 종가 기준 평가손실이 2300만원에 달한다.

같은 달 취임한 남궁훈 카카오 대표도 취임 전 카카오 주가가 15만원이 될 때까지 최저임금만 받겠다고 발표했다. 발표 시점(2월 10일) 주가는 8만7300원이었다. 이후 주가가 더 떨어져 ‘정상 보수’를 받는 시기가 더 늦춰지게 됐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코스피 2600 밑으로…LG생건·이마트 52주 신저가

'오리의 모든 것' 정다운, 날다

증시 하락에 투자자예탁금 60조원 깨졌다…공매도 대기자금은 ...

네이버·카카오 동반 추락…52주 최저가 경신

미국 주식 몰빵한 동학법인, 주가 급락에 '곡소리'

교보증권, 동남아 스타트업 투자 '디지털혁신펀드' 결성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