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선거인단 투표서 270명 넘겨 대선 승리 공식 확정

Reuters

입력: 2020년 12월 15일 10:36

미시간, 12월15일 (로이터)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공식적으로 대통령 당선을 확정짓는 주별 선거인단 투표에서 승리했다.

가장 많은 선거인단을 가진 캘리포니아주는 14일(현지시간) 오후 55명표를 바이든 당선인에게 줬고 바이든 후보는 대통령 당선에 필요한 270명의 선거인단 이상을 확보했다.

이날 초반 애리조나, 조지아, 미시간, 네바다, 펜실베이니아 그리고 위스콘신 등 트럼프 대통령이 부정 선거 의혹을 제기했던 주들은 모두 바이든 당선인에게 투표했다.

이후 바이든 당선인은 연설에서 미국인들에게 트럼프 시대의 "페이지를 넘겨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민주주의의 불씨는 오래전에 미국에서 시작됐다"면서 "지금 우리는 권력 남용, 판데믹 등 어떤 시련도 이 불씨를 없앨 수 없음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미국의 영혼에 관한 전쟁에서 민주주의는 승리했다"고 덧붙였다.

* 원문기사 <^^^^^^^^^^^^^^^^^^^^^^^^^^^^^^^^^^^^^^^^^^^^^^^^^^^^^^^^^^^
How the Electoral College works https://tmsnrt.rs/3lUKcgv
FACTBOX-When and how electors in contested states cast their votes for U.S. president ^^^^^^^^^^^^^^^^^^^^^^^^^^^^^^^^^^^^^^^^^^^^^^^^^^^^^^^^^^^>
(권오신 기자)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