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쓸데 없어진 신용카드 해외 혜택..."대신 마트 할인권이라도"

입력: 2020- 10- 23- 오후 08:12
수정: 2020- 10- 23- 오전 11:40
© Reuters.  쓸데 없어진 신용카드 해외 혜택..."대신 마트 할인권이라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프리미엄 카드에서 제공되는 해외 여행 관련 바우처 사용이 어려워지자 카드사들이 대응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언제 다시 해외여행이 재개될지 기약할 수 없게 되자 바우처의 기간 연장 뿐 아니라 국내선 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 대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는 모습이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일부 프리미엄 카드의 해외 이용 바우처 운영 변경안을 확정했다.

우선 '시그니처' 카드의 경우 기존에 제공되던 신라면세점 할인권을 국내선 동반자 무료 항공권 또는 특급 호텔 외식 상품권 중에 고객이 원하는 것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신라면세점 할인권이 주어지던 △클럽 시그니처 △레전드원은 각각 특급 호텔 외식 상품권, 주요 백화점/대형마트 할인으로 혜택이 바뀐다.

연회비기 200만원에 달하는 VIP카드 '클럽원'은 국제선 동반자 항공권 또는 국제선 좌석 업그레이드 혜택을 호텔 숙박권으로 대체해주기로 했다.

해외 호텔 무료 숙박을 제공하는 '하나 골드클럽멤버스'와 국제선 동반자 항공권을 지급하는 '다이아몬드클럽'은 올해 미사용 바우처를 2021년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들도 프리미엄 상품에 제공됐던 바우처 사용 기한을 연장하거나 변경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한·KB국민카드는 우선 미사용 바우처에 대한 사용 기한을 올해 말까지 연장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바우처를 카드사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해외 항공이나 숙박 바우처 대신 국내 항공 또는 호텔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삼성카드는 '더 플래티늄' 카드 고객이 원할 경우 기존에 제공하는 항공권, 호텔 바우처 대신 신세계상품권으로 대체 제공 중이다. 현대카드는 프리미엄 상품에 제공됐던 항공 바우처 유효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했다. 아울러 국내선 프레스티지석 탑승과 국내 6개 특급호텔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우리카드는 고객이 요청 시 기한에 상관없이 바우처 이용 기한을 연장해주고 있다. 롯데카드는 그동안 제공하는 바우처 대부분이 여러 옵션 중 선택하는 형태로 운영돼 다른 카드사와 달리 별다른 문제가 없는 상황이다. 현재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나 롯데상품권을 선택하고 있다는게 롯데카드 측의 설명이다.

카드사들이 이같은 대응책을 내놓은 이유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전면 중단되면서 해외 항공권이나 면세점 할인 등의 혜택은 의미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같은 혜택이 포함된 카드는 연회비도 일반 카드보다 훨씬 비싸 가입 때 약속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고객들의 민원이 많은 상황이었다.

카드업계 한 관계자는 "그동안 해외여행 관련 바우처에 대한 고객들의 민원이 많았는데 대체 바우처 제공에 대한 안이 확정되면서 고객 불만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들의 선택권 제고를 위해 다양한 대체 서비스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미국, 연말부터 코로나백신 접종 계획

'C쇼크 직격탄' 美 4대 항공사, 3분기에만 손실 12조원

美 FDA, 코로나19 치료제로 '렘데시비르' 정식 사용 승인

WHO "코로나19, 기내 전염 가능하지만 그 위험 매우 낮아"

미 FDA, 렘데시비르 코로나 치료제로 정식 승인

"코로나로 여름 장사 망했다"…美 4대 항공사 3분기 손실만...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