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미국 법원, 애플에 4G 특허 침해 손해배상금 6000억원 지급 명령

입력: 2020- 08- 12- 오후 05:55
수정: 2020- 08- 12- 오전 09:10
미국 법원, 애플에 4G 특허 침해 손해배상금 6000억원 지급 명령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애플이 미국에서 4G 특허 침해 손해배상금으로 6000억원을 지급하게 됐다.

블룸버그통신은 11일(현지시간) 애플이 미국 텍사스주 동부지방법원으로부터 옵티스 와이어리스 테크놀로지(Optis Wireless Technology)에게 4G 특허 침해 손해배상금으로 5억620만달러(약 6000억원) 지급 명령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애플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옵티스와 이번 소송의 파트너인 파놉티스·언와이어플래닛 등은 애플의 스마트폰과 시계, 태블릿에서 작동하는 LTE 셀룰러 표준이 옵티스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배심원단은 원고의 관련 특허 5개가 침해됐으며, 또한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고의성을 인정할 경우 판사가 배심원들이 정한 배상금을 3배까지 올릴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애플은 성명에서 "업계를 괴롭히기 위해 특허를 축적한 기업이 이런 소송을 하는 것은 혁신을 억제하고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애플은 해당 특허가 무효라고 주장하며 항소할 예정이다.

텍사스주 동부지방법원에서는 옵티스 외에도 애플의 또 다른 특허 소송이 진행 중이다. 버넷엑스 홀딩스(VirnetX Holding Corp)는 애플이 아이폰 등에서 제공하는 '페이스타임'과 '아이메시지' 등 응용 프로그램이 자사의 가상사설통신망(Virtual Private Network, VPN) 특허를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 소송 배심원단은 애플에 5억300만달러(약 6300억원)를 배상하라고 선고했으나, 항소에서 연방법원은 일부를 기각하고 텍사스 동부지방법원으로 환송했다.

재판은 다음 주 텍사스주 타일러에서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10일 지방법원은 이 지역이 "코로나19 한가운데 있다"며 일정을 10월로 연기했다.

justice@newspim.com

최신 의견

애플 갑질에....잘하면 ..감성 특허도 ...생길 판이네 ., .ㅋ
갬성충 애플 사실상 플렛폼 사업하면서 요즘 앱스토어로 갑질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자꾸 저러면 이탈자 생긴다... 있을때 잘해라
우리 애플좀 괴롭히지마 씹R
내로남불의 결정판 ㅋㅋ 어짜피 다 훔쳐서 성장한 기업이
70조 영익인데...기별이라도 가나
애플한테 6천억이 돈이니.. 그냥 그 회사를 사라..
내가 특허 침해하는건 되고 남이 특허 침해 하는건 안되고 ..?디자인 비스무리 하다고 삼성한테 딴지걸땐 언제드라?애플아...내로남불이구나
6000억이면 차라리 회사를 먹어버리는게 낫지 ㅋ
악재해소
6000억원... 시총 2000조 애플..0.03%... 1억가지고 있는 사람이 6만원 내라는꼴이네 ㅋㅋ
어떻게 계산을 그렇게 하니? 바본가 ㅋㅋㅋㅋㅋㅋ 2000조가 다 애플꺼냐 ㅋ? 빌리는거지 에휴
애플.....사과는 배 디자인으로도 소송을 걸던데.....진짜 개같은 소리네
" 업계를 괴롭히기 위해 특허를 축적한 기업이 이런 소송을 하는 것은 혁신을 억제하고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에 불과하다 " 특허무효를 주장하며 항소예정 개콘이 망한 이유가 있다니까 ?
애플 내려갈까요? 더 살까요?팔까요?
애플은 정기예금이다
업계를 괴롭히기 위해 특허를 축적한 기업이 이런 소송을 하는 것은 혁신을 억제하고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애플이 이런 개소리를
아놔.. 별걸가지고 꼬투리네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