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 추가…폐기능 저하 우려(종합2보)

입력: 2020- 04- 05- 오전 12:07
수정: 2020- 04- 04- 오후 03:31
© Shutterstock

© Shutterstock

[세종=뉴스핌] 강명연 기자 =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를 추가했다. 흡연자의 폐기능 저하를 우려한 데 따른 것이다.

아울러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소규모 집단발생과 해외 유입 등이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방역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4일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지침을 개정해 고위험군 흡연자도 추가해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흡연자의 경우 폐기능이 저하돼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게 방역당국의 설명이다. 아울러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흡연자에 대해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있다.

접촉자의 조사 범위는 기존에 증상 발생 하루 전에서 이틀 전으로 확대된다. 무증상 감염 등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에 대해 추적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지침은 이날 0시부터 반영돼 시행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가운데 고위험군에 추가된 흡연자들은 앞으로 생활치료센터가 아닌 일반 감염병전담병원 등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31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질병관리본부] 2020.03.31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경기도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확진자 8명이 추가돼 지난달 29일부터 35명의 확진자가 확인됐다. 환자와 직원이 각각 13명, 10명이고 환자 가족과 방문객도 12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현재는 입원 중인 환자에 대해 동일집단(코호트) 격리하고, 접촉자는 자가격리 중이다. 감염경로는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에서는 한 와인바(언와인드)에서 지난 1일부터 13명의 확진자가 확인됐다. 와인바에서 9명, 확진자 가족과 지인이 4명이다.

대구 달성군 제2미주병원과 대실요양병원에서는 각각 17명, 1명이 코로나19 환자로 추가됐다. 누적 기준 170명, 98명이다. 대구 동구 파티마병원에서도 3명의 확진자가 추가돼 총 환자는 33명으로 늘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늘부터 연장된 만큼, 전 국민이 계속 협조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이번 주말에도 실내에서 밀접한 접촉이 일어날 수 있는 활동이나 외출은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unsaid@newspim.com

최신 의견

투표똑바로해라
담배핀사람이 면역력더 좋단다 하도 나쁜걸 마니해서 안걸린단다 담배펴라
격리강화 와중에 선거투표는???연기안함?
술과 담배를 끈은 사람들이 요즘 다시 찾게 된다해요.나라꼴이 이렇고 술담배로 죽으나 코로나로 죽으나 망해죽으나 어차피 죽는건 마찬가지라 하며 근심만 깊어가니 큰일입니다
길에서 걸어가면서 흡연하는 사람들 좀 없어졌으면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