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증선위, '회계처리기준 위반' 에코바이오홀딩스 제재

입력: 2019- 12- 12- 오전 04:29
수정: 2019- 12- 11- 오후 08:01
© Reuters.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이하 증선위)가 회계처리기준을 위반한 에코바이오홀딩스에 제재를 내렸다.

증선위는 11일 오후 제22차 정례회의를 열고 회계처리기준을 위반해 재무제표를 작성·공시한 에코바이오홀딩스에 대해 감사인지정 및 과징금 부과 등의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사진=금융위원회]
회사에 대한 과징금 규모는 2억7510만원이며, 대표이사에게는 3000만원의 과징금이 부과됐다. 또한 감사인 지정 1년도 내려졌다. 증선위에 따르면 에코바이오홀딩스는 지난 2015년 체결한 공사계약 가운데 일부 공사가 이행이 불가하다고 통보를 받았음에도 이를 공사계약수익에 포함하고, 관련 공사예정원가에는 총공사예정원가에서 제외해 공사진행률에 의한 공사매출을 산정했다. 이에 따라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당기순이익과 자기자본을 허위로 기재했다.

증선위는 에코바이오홀딩스의 회계법인인 안진회계법인에게도 매출액 등에 대한 감사절차 소홀로 손해배상공동기금 추가 적립 20%와 에코바이오홀딩스에 대한 감사업무제한 2년의 조치를 내렸다. 소속 공인회계사 3인은 에코바이오홀딩스에 대한 감사업무제한 1년과 직무연수 4시간의 조치가 내려졌다.

또한 증선위는 이날 회의에서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위반한 10개사와 내부회계관리자 3인, 7개 회계법인 등에 대해 과태료 부과도 의결했다. 과태료는 최대 1200만원이다.

이들은 내부회계관리제도 미구축, 내부회계관리자가 운영실태 등을 이사회와 감사에 미보고, 또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검토의견을 감사보고서에 표명하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intherain@newspim.com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