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나쁜규제 줄여서 좋은기업 늘리자" 2019 中企 규제혁신 대상 개최

입력: 2019- 12- 12- 오전 04:13
수정: 2019- 12- 11- 오후 07:31
© Reuters.

[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올 한해 규제혁신 성과를 되돌아보는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이 개최됐다. 시상식에서는 지난 한 해동안 규제혁신을 위해 노력한 총 30명에게 적극 행정을 상징하는 '규제혁신 대상'이 주어졌다.

중소벤처기업부는 IBK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1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 김도진 IBK 기업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나쁜 규제를 줄이면, 좋은 기업이 늘어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규제혁신에 앞장선 공무원·유관기관·중소기업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서는 규제혁신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15명을 비롯해 중소기업의 애로 해소를 아낌없이 지원한 기관·단체 관계자 14명, 규제혁신 과제 발굴·일자리 창출 등에 앞장선 중소기업 대표 16명 등 총 45명이 수상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및 관계자들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시상식에서 규제혁신 망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2019.12.11 alwaysame@newspim.com
대통령 표창에는 김건민 기획재정부 서기관이 선정됐다. 김 서기관은 우수한 기술을 갖고 있음에도 검증할 방법이 없어 공공기관 납품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SOC 통합기술마켓'을 기획해 활용하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국무총리 표창은 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이 수상했다. 강 실장은 전통시장 특성화를 위한 교육, 소상공인협동조합 지원, 불공정거래상담센터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애로를 해소해온 노력이 인정돼 수상하게 됐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규제혁신 유공자 30명에게 적극 행정을 상징하는 '규제혁신 대상'(일명 망치상)이 주어져 눈길을 끌었다.

규제 혁신으로 사업 기반을 확장하게 된 기업들의 우수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발표는 ▲P2P 대출 스타트업 '탱커펀드' ▲산업용 가열로 개발업체 '제이엔케이히터' ▲수제 생맥주 제조·판매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맡았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표·공무원 등 참석자들이 무대로 나와 '규제 장벽'을 망치로 부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규제 장벽은 '진입장벽·소극행정·낡은규제·비용부담·경쟁제한' 등 그동안 중소기업이 토로한 5대 규제·애로를 상징한다.

박 장관은 "빠르게 발달하는 기술에 맞춰 정부가 어떻게 규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현실과 괴리된 규제를 없애고, 신산업 맞춤형 정책을 설계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좋은 중소기업이 늘어나도록 나쁜 규제는 과감하게 망치로 부수어 중소기업이 잘 사는 나라, 가능성을 가능으로 만드는 나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도진 IBK 기업은행장은 "기업은행은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행복을 넘어 사회의 행복을 추구하는 진정한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4mkh@newspim.com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