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2차전지, 중대형 비중 높은 업체 주목"

입력: 2019- 09- 18- 오후 04:28
수정: 2019- 09- 18- 오전 08:00
© Reuters.

글로벌 경기 둔화와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등의 악재로 2차전지 관련 업체의 주가가 한 달간 9% 가량 빠진 것과 관련해 향후 중대형 전지 비중이 높아질 업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고문영 신영증권 연구원은 18일 "소형 원통형 전지 시장 성장률 눈높이 하향 조정,국내 ESS 시장 성장 정체에 대한 우려 등이 2차전지 주가 조정의 원인"이라며 "지난달 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률이 전년 대비 16% 역성장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고 연구원은 중국 전기차 시장 부진은 앞선 예상됐던 만큼 가장 큰 원인은 소형 원통형 전지 수요 둔화에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라 소형 원통형 전지시장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2018년 24%에서 올해 10% 초중반으로 하락할 전망"이라며 "2017년 말을 고점으로 둔화되는 추세"라 평가했다.

다만 소형 원통형 전지 수요 둔화가 주주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거나 5~6% 정

도로 제한적이라며 원통형 전지 수요 둔화 이슈로 추가 주가 하락 시 매수로 대응할 것을 권고했다.

고 연구원은 "향후 중대형 전지 비중이 향후 높아질 업체에 대한 투자 매력도가 부각될 수 있다"며 "소재 업체 가운데 포스코케미칼을 가장 추천한다. 올 4분기부터 양극재 증설 물량이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삼성SDI, 2020년 가파른 주가 상승 전망"-하나

"배터리 직접 생산"…폭스바겐發 악재에 2차전지株 타격 우려

"코윈테크, 2차전지 장비 관심주…2020년까지 성장세 전망...

OCI, ESS 新사업 추진…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현대차그룹, OCI와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신사업 추진

투자실탄 조달 나선 2차전지 업체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