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저평가된 주식에 대한 잠금을 해제하세요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1종 보통면허 응시 가능해진다

입력: 2019- 08- 22- 오전 12:33
수정: 2019- 08- 21- 오후 04:01
© Reuters.

[서울=뉴스핌] 최온정 기자 = 앞으로는 자동변속기(오토) 차량으로 1종 보통 면허 응시가 가능해진다. 또 놀이공원에 반려동물 위탁시설이 들어선다.

국무조정실은 21일 상반기 규제개혁신문고에 접수된 국민건의를 바탕으로 '국민불편 및 민생애로 분야 규제혁신 10대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사례는 지난 '지역경제·중소상공인 분야' 발표(7일)에 이은 후속 발표로 대표적 민생형 국민불편 개선사례다.

[사진=뉴스핌DB]
먼저 1종 보통 운전면허 시험도 2종 보통 면허처럼 자동변속기(오토) 차량으로 응시가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자동변속기 차량 운영목적으로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들은 수동변속기 차량으로 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된다.

현재 2종 보토 면허는 수동변속기 차량과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각각 응시가 가능하다. 그러나 1종 보통면허는 최근 승합차량이나 소형화물차량 중에 자동변속기 장착 차량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동변속기 차량으로만 응시가 가능했다.

경찰청은 이러한 불합리함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법령 개정을 통해 자동변속기 조건의 1종 보통면허를 추가로 신설하고 각 지역 운전면허 시험장에 자동변속기 차량을 보급하기로 했다. 신설된 조건은 올해 말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추가된다.

국무조정실은 또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놀이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도록 유원지에 반려동물 위탁시설을 만든다고 밝혔다.

그간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급격히 늘었지만 놀이공원과 물놀이 시설 등 유원지에는 따로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시설이 없었다. 이로 인해 가정에서 기르는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함께 놀이공원을 찾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유원지 내 설치할 수 있는 편익시설의 범위에 반려동물 위탁시설, 반려동물 미용시설 등을 포함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개정하기로 했다. 이번 개정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유원지를 찾은 사람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아울러 게임산업법과 청소년보호법상 상이했던 '청소년 연령기준'을 청소년보호법상 기준인 '연 나이 19세 미만'에 맞춰 통일하기로 했다. 연 나이는 현재 연도에서 출생연도를 뺀 나이를 의미한다.

과거에는 수능을 마치고 고교 졸업을 앞둔 연 나이 19세 고교생들이 졸업 직전인 2월까지 밤 10시 이후 PC방 출입이 금지됐다. 그러나 이번 개정으로 앞으로는 연 나이 19세 이상 성인은 졸업 여부와 무관하게 심야시간 PC방 출입이 가능하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그밖에도 국무조정실은 △모든 식품과 음료에 '장식용 식용금박' 사용 허용 △혈액암 환아 대상 성인용 신약 사용 허용 △산전 유전자 검사대상 확대 △의료급여수급권자 '노인 틀니·임플란트 정부지원' 절차 간소화 등을 규제개선 사례로 선정했다.

국무조정실은 "규제신문고를 통한 개선성과는 정부가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규제개혁 과정에서 '국민의 참여'로 만들어진 혁신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경제·민생 현장에서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onjunge02@newspim.com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