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 🧿 모두가 주목하는 Biogen, 실적 발표 이후 4,56% 상승했습니다. 3월 2024에 인베스팅프로 AI가 선별한 종목입니다.
다음으로 급등할 종목은 무엇일까요?
AI 선별 주식 확인하기

(프리뷰)-美-日 이번주 고위급 무역협상 재개..조기 합의 기대는 줄어

입력: 2019- 08- 21- 오후 03:32
수정: 2019- 08- 21- 오후 03:41
© Reuters.  (프리뷰)-美-日 이번주 고위급 무역협상 재개..조기 합의 기대는 줄어

도쿄, 8월21일 (로이터) - 미국과 일본이 21-22일 고위급 무역협상을 갖고 의견차를 좁힐 방안을 모색할 것이나, 양국이 농업 및 자동차에 있어 서로 양보하지 않으면서 9월 안에 합의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은 낮아지고 있다고 소식통들이 전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와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경제재생상은 워싱턴에서 이달 들어 두 번째 협상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협상은 이달 말 G7 정상회담에서 있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 간의 정상회담을 앞둔 준비 목적이다.

중국과의 협상이 진척을 보이지 못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과 조기 합의를 원하고 있고, 일본도 대미 자동차 수출품에 대한 최대 25% 관세를 피하기 위해 시의적절한 합의를 원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월 국가안보 차원에서 관세 부과 카드를 꺼냈으나 6개월간 부과를 연기한 바 있다.

이전 협상에서 라이트하이저 대표와 모테기 경제상은 9월말 유엔 총회에서 가질 미일 정상회담때 폭넓은 합의를 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었다.

그러나 관련 정보에 정통한 일본 정부 관리들은 진전이 더디다고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리는 "매우 어려운 협상이 될 것이다. '합의'가 있으려면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이 필요한데, 이것이 어렵다"면서 미국이 더 양보하지 않는 한 9월에 합의를 보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무역대표부는 미일 무역협상에 대해 즉각적인 코멘트는 내놓지 않았다.

쟁점은 농업과 자동차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우선주의' 정책에 따라 일본 등에 미국과의 불공정한 무역 불균형을 바로잡을 것을 촉구하고 있다.

미국은 미일 무역의 3분의 2 가량을 차지하는 일본의 대미 자동차 수출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 연간 약 7조엔 규모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산 농산물과 소고기 수입 개방도 원하고 있다. 미국의 요구사항 중 하나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수입에 대한 관세 인하다.

반면 일본은 미국이 자동차 부품과 산업자재 수입에 대한 관세를 인하해주기를 바라고 있는데, 미국은 이를 꺼리는 상황이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미국 자동차업계 관리들은 양국간의 합의에 일본이 미국 농민들에게 새로운 시장 접근권을 제공하고, 미국이 일본산 특정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를 인하해주는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자동차업체들은 또 무역대표부에 일본과의 합의에 양국의 환율 조작을 금지하는 조항을 삽입할 것도 요구하고 있다.

일본 관리들은 합의문에 이런 표현을 넣는 것에는 반대입장이다. 달갑지않은 엔 가치 급등시 손을 쓸 수 없게 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 원문기사 (신안나 기자)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