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전문가 "베트남,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시티타임스 CityTimes

입력: 2024년 04월 23일 23:40

IMF 전문가 "베트남,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CityTimes - [시티타임스=베트남]

베트남,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 [사진자료= VNA]

Vietnam News Agency(VNA)에 따르면, 최근 미국에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 및 세계은행그룹(WB) 연차 총회에서 파울로 메다스(Paulo Medas) 베트남 담당 팀장은 "베트남은 높고 안정적인 성장, 대규모 내수 시장, 젊고 교육을 잘 받은 인적 자원 덕분에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말했다.

메다스 팀장에 따르면 전 세계의 지정학적 불안정성 증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경제는 올해 1분기 5.6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수출은 계속해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어 올해 말까지 전반적인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수 회복과 정부의 지원 재정 정책에 힘입어 올해 베트남 경제 성장률이 6% 가까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베트남은 리스크에 대처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유연한 재정 정책이 필요하다고 그는 지적했다.

파울로 메다스(Paulo Medas) 베트남 담당 팀장은 "글로벌 공급망이 아시아로 이동하는 가운데 베트남은 계속해서 많은 양의 외국인 직접 투자를 받고 있으며 베트남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투자 목적지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그 매력을 유지하기 위해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며 특히 친환경 에너지 개발을 위한 인프라를 개발하고 혁신을 촉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티타임스에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