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제주도 관광객 타깃 카셰어링 서비스 '끌리면타라' 출시

입력: 2019- 07- 20- 오전 03:52
수정: 2019- 07- 19- 오후 07:31
© Reuters.

㈜스타모빌리티가 제주 지역 최초의 카셰어링(차량공유) 서비스 ‘끌리면타라’를 지난 18일 출시했다.

스타모빌리티는 제주도 로컬 렌터카 기업 ㈜스타렌터카가 종합 모빌리티 기업을 목표로 공유경제 사업에 진출하며 설립한 회사다. 지난 5월 코스닥 상장사 인터불스와 제주식 공유경제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양사 협업의 첫 프로젝트로 끌리면타라 서비스를 내놓았다.

끌리면타라는 ‘승합차 렌털 및 기사호출 서비스’를 표방했다. 회사 측은 “제주 지역 주차난·교통난을 비롯해 성수기 렌터카 바가지요금과 질 낮은 서비스, 총량제로 인한 렌터카 차량 부족 등 불편한 점 해결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타라 스탠다드(기본 서비스)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취지를 감안해 제주도 관광객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항공·선박 티켓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타라 서비스 호출이 가능하다. 제주도민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했다.

스타모빌리티는 타라 스탠다드를 시작으로 △타라 글로벌(외국인 전용) △타라 레이디(여성 전용) △타라 펫(반려동물 동반 관광객) △타라 케어(고령자 및 교통약자) △타라 블랙(고급 택시) △타라 블랙 프리미엄(VIP용 프라이빗 서비스) △타라 액티비티(레저 고객 전용) △타라 골프(골프 고객 전용) △타라 스쿨(자녀 안심이동 서비스) △타라 에어(제주공항 픽업 서비스) △타라 스토리지(물품이동 서비스) △타라 퀵(승합차 활용 퀵서비스) 등을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올 9월부터는 서울, 경기도에 진출하고 향후 끌리면타라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스타모빌리티는 끌리면타라 앱(응용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회원가입까지 마친 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기존 스타렌터카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스타렌터카 1만원 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친구 추천을 하면 양쪽에 모두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모빌리티 기반 다양한 산업에 적극 투자해 모빌리티 공유경제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며 “제주도 최초의 차량공유 서비스로서 기존 지역 업체들과의 상생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쏘카, 차량관리 전문업체 차케어 인수

'타다' 영업규제에 뿔난 공유車 이용자들 "헌법 소원도 검토"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기득권에 막힌 공유경제…전문가들 "업계 아닌 국민에 맞춰라"

일단 택시업계 손 들어준 정부…"렌터카 영업 추가논의" 불씨...

모빌리티 업계 "택시 근간 대책에 한계…우버 등 대기업이 잠식"

'거꾸로 가는 혁신경제' 타다 불허…"택시면허 있어야 운행"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