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여의도 10배'…한수원, 세계 최대 규모 수상태양광 본격 추진

입력: 2019- 07- 20- 오전 02:43
수정: 2019- 07- 19- 오후 06:01
© Reuters.

[앵커멘트] 새만금 재생에너지 발전단지에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 수상태양광이 건설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정부로부터 획득한 300메가와트 규모의 이 사업을 시작으로, 새만금에는 여의도 면적 10배 크기의 수상태양광 단지가 들어서게 됩니다. 김이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새만금에 여의도 면적보다 큰 태양광 단지가 들어섭니다. 정부는 전기위원회 심의를 거쳐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허가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선도사업으로 우선 300MW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단지 사업을 시작합니다. 300MW는 현재 세계 최대 수상태양광 발전 단지인 중국 화이난 태양광 발전 단지의 2배 규모입니다. 2025년까지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 단지의 규모는 2.1GW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2.1GW 수상 태양광은 10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규모 역시 여의도 10배 가량의 면적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 사업입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한국지엠 공장 폐쇄로 어려워진 군산 인근 지역과 중국산 저가 제품 등으로 인해 제살깍기 경쟁을 하는 국내 태양광 업계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만금 발전단지 조성으로 약 2조 5,000억원 규모의 태양광 설비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4조 6,000억원의 민간 자금이 유입되어 약 16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됩니다. [한국수력원자력 관계자 : 한수원은 세계최대 수상태양광 사업인 새만금사업에 지역기업을 최대한 활용하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상생 모델로 추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한수원은 오는 2020년 상반기까지 공유수면 점용허가 등 추가 인·허가를 완료하고, 2022년까지 시설을 완공할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이현입니다. 김이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