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개성공단기업협회 "6월 10일전, 3개조 순차 방북 희망"

입력: 2019- 05- 22- 오전 01:38
수정: 2019- 05- 21- 오후 05:38
개성공단기업협회

개성공단기업협회

개성공단기업협회

사진=연합뉴스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개성공단 자산점검을 위한 방북에 3개조가 순차 방문해야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개성공단기업들은 지난 17일 정부가 개성공단 입주 기업 방북을 허용하기로 하면서 일정과 인원 등을 정부와 조율할 계획이다.

개성공단기업협회는 17일 서울 여의도 협회 사무실에서 방북 준비를 위한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를 열고 “다음달 10일 전에 방북이 성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달 10일은 개성공단기업협회가 미국 하원을 방문해 개성공단 재개 필요성을 주장하는 설명회를 여는 날이다. 정기섭 개성공단기업협회장은 “협회 비대위가 행사를 추진했고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 아태 소위의 공식 초청을 받아 설명회를 열게 됐다”며 “협회 측에서 4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방북인원과 일정에 대한 요구도 내놨다. 정 회장은 “통일부와 기업과의 협의가 조만간 진행되리라 예상한다”며 “정확한 설비 상태 파악을 위해 3개 조로 나눠 이틀씩 정도는 볼 수 있도록 통일부에 요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성공단에 생산시설을 두고 있는 이들 기업인은 정부가 2016년 2월 10일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 조치를 발표하면서 공단에서 철수했다. 이후 8차례 시설점검을 위한 방북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가 지난달 9번째 신청한 방북신청에서 허가를 받았다.

나수지 기자 suji@hankyung.com

개성공단 기업, 이르면 이달 말 방북…"시설점검 협의때 기업...

개성공단 기업인 방북 승인한 정부…폐쇄 3년3개월만에 처음

개성공단기업비대위 "방북 승인, 만시지탄이지만 크게 환영"

개성공단 방북승인·대북공여 '결단'…남북관계 재개 마중물되나

"국제기구 통해 北에 800만弗 지원"…정부, 개성공단 기업...

개성공단 기업 방북 승인…'대북 지원' 800만 달...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