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유비케어, '똑닥' 수익화…플랫폼 사업 부각-NH

입력: 2019- 01- 18- 오후 04:31
수정: 2019- 01- 18- 오전 08:07
© Reuters.

© Reuters.

NH투자증권은 18일 유비케어에 대해 하반기부터 진행될 ‘똑닥’ 어플의 수익화로 플랫폼 비즈니스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증권사 손세훈 연구원은 "유비케어는 의원과 약국에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라며 "EMR은 환자 정보 관리 편의성으로 대부분의 의원 및 약국에서 적용되는데, 유비케어의 의원 시장 점유율은 49%, 약국 점유율은 33%"라고 전했다.

손 연구원은 "월정액 기반 수익 구조로 인해 매월 안정적으로 수익이 발생한다"며 "의원과 약국이 최근 신도시 형성으로 인해 감소하지 않고 있어 유비케어의 EMR 매출도 감소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EM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부가사업이 EMR솔루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부가사업은 SMS(환자예약확인, 접종시기 알림), 대기번호 알림모니터 등으로 최근 차별화를 위해 이를 적용하는 병원이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유비케어는 EMR플랫폼사업을 영위하기 때문에 경쟁사 대비 다양한 부가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비케어가 2016년에 인수한 비브로스는 의원 약국을 검색해주는 ‘똑닥’이라는 어플을 2015년에 출시했다. 손 연구원은 "똑닥은 유비케어의 EMR 플랫폼과 연동해 모바일 접수 기능을 탑재했다"며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모바일 접수 트래픽이 빠르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부터는 똑닥의 수익화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모바일로 실손보험 청구를 진행할 경우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보험사의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적용 가능할 것"이라며 "똑닥의 수익화로 플랫폼 비즈니스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실적전망 어둡지만…LG디스플레이 주가 기지개

석유공사, 첫 사무라이본드 발행 성공

PEF 등 3곳 본입찰 참여…성동조선 이번엔...

미래에셋대우, 290명 희망퇴직 실시

혜인, 美록히드마틴과 전투기 정비 서비스 계약 체결

KB증권, HTS·MTS '관심종목' 서비스 장애…"현재는 ...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