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농도 미세먼지 주의보’ 내일 충남·경기 화력발전소 가동 제한

‘고농도 미세먼지 주의보’ 내일 충남·경기 화력발전소 가동 제한

뉴스핌  | 2019년 01월 12일 20:45

‘고농도 미세먼지 주의보’ 내일 충남·경기 화력발전소 가동 제한

[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정부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대응해 내일 충남과 경기지역에 화력발전 상한제약을 실시한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는 이날 미세먼지 상황이 상한제약 발령조건을 충족했다 판단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서부발전 태안발전소 전경 [사진=서부발전]
상한제약은 당일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되고 다음날도 초미세먼지 농도가 50㎍/m3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경우 다음날에 시행된다.

이번 상한제약 발령에 따라 화력발전 14기(충남 11기, 경기 3기)는 13일 오전 6~21시까지 발전 출력이 정격용량의 80%로 제한된다. 정부는 이에 따라 총 131만kW의 출력이 감소되고, 초미세먼지(PM2.5)는 약 2.4톤이 감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한제약은 초미세먼지 배출실적이 많은 화력발전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시범 시행되었으며, 올해 본격 도입 후 12일 처음 발령됐다.

정부는 13일은 전력수요가 낮은 주말 경부하 기간으로 상한제약이 발령되더라도 예비력은 안정적일 것으로 보고있다.

상한제약 시행 대상 발전기(14기) [자료=산업통상자원부]
onjunge02@newspim.com

관련 뉴스

최신 의견

코멘트를 추가합니다
잠시만 기다리신 후에 다시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토론
답글 쓰기
잠시만 기다리신 후에 다시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금융상품과 암호화폐 그 양쪽 혹은 어느 한쪽의 거래는 출자액의 일부 혹은 전체를 잃을 수 있는 높은 위험을 포함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가격은 매우 변동성이 높으며, 금융, 규제, 혹은 정치적 사건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진 거래의 재무 리스크는 높습니다.
금융상품 혹은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하기 전, 금융 시장에서 거래할 때의 리스크와 비용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야 하며, 투자 목적과 경험 수준 및 리스크 수용범위를 숙고하고 필요할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이 웹사이트의 데이터가 반드시 실시간이거나 정확하지 않다는 사실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웹사이트의 데이터와 가격은 반드시 특정 시장이나 거래소로부터 제공받는 것이 아니며,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았을 수 있고, 따라서 특정 거래소의 실제 거래가격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거나 다를 수 있으며, 인디케이션이기 때문에 거래 목적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usion Media 와 이 웹사이트의 데이터 제공자는 이 웹사이트에 실린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웹사이트에 실린 데이터를 Fusion Media와 데이터 제공자 양쪽 혹은 어느 한쪽의 명시적 서면 허가 없이 사용, 저장, 복제, 전시, 수정, 송신 혹은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이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 거래소 혹은 어느 한쪽에게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웹사이트에 나타나는 광고 혹은 광고주와 사용자의 상호작용에 따라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nglish (USA) English (UK) English (India) English (Canada) English (Australia) English (South Africa) Deutsch Español (España) Español (México) Français Italiano Nederlands Português (Portugal) Polski Português (Brasil) Русский Türkçe ‏العربية‏ Ελληνικά Svenska Suomi עברית 日本語 中文 香港 Bahasa Indonesia Bahasa Melayu ไทย Tiếng Việt हिंदी
로그아웃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취소
변경 사항 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