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실적 발표 알림! 어느 주식이 급등할까요?
프로픽 레이더에 잡힌 종목을 확인하세요. 올해 들어 19.7% 상승한 전략입니다.
전체 목록 확인하기

(뉴욕채권) 美 국채 수익률↑…무역협상 소식에 안전자산 수요 감소

입력: 2018- 08- 17- 오전 06:50
수정: 2018- 08- 17- 오전 07:00
© Reuters.  (뉴욕채권) 美 국채 수익률↑…무역협상 소식에 안전자산 수요 감소

뉴욕, 8월17일 (로이터) - 미국의 국채 수익률이 16일(현지시간) 상승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협상을 재개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오자 위험선호심리는 강해졌고, 안전자산인 국채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었다.

미국 10년물 국채 수익률은 뉴욕장 후반 전장의 2.851%에서 오른 2.877%를 나타냈다. 장기 인플레이션 전망에 민감한 30년물 수익률은 뉴욕장 후반 3.037%를 기록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재개 소식은 양국의 갈등이 해결될 기미를 보일 것이라는 일말의 기대감을 조성했다. 그동안 금융시장은 양국 갈등의 여파로 불안감을 드러내왔다.

D.A.데이비슨의 메리 앤 헐리 국채트레이딩부문 부대표는 "오늘 소식이 증시를 끌어올렸다"라고 말했다.

2년물과 10년물 국채 수익률간 스프레드는 이날 25bp까지 올랐다. 전일에는 23bp로 지난 2007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스티븐 므누친 미국 재무장관의 발언이 국채 수익률을 압박했다. 이날 그는 터키가 앤드루 브런슨 목사를 석방하지 않을 경우 추가 제재를 가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전일 미국 국채 수익률은 4주래 최저치까지 하락한 바 있다. 터키 통화위기의 여파가 다른 이머징마켓에 미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번주에는 중요도가 높은 경제지표가 발표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무역마찰과 이머징마켓 약세에 주목했다.

냇웨스트마켓의 블레이크 그윈 금리 전략가는 "무역협상과 터키 내 혼란은 정말 앞으로 모든 사람들이 주목하는 이슈가 되리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향후 투자자들은 미국과 멕시코가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재협상을 이달까지 완료하겠다는 목표가 달성될지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다. 이들 국가의 협상은 자동차 무역규정을 비롯한 이슈들이 합의에 도달하지 못해 차질을 빚어왔다.

그윈 전략가는 "지난 몇주 동안 초점은 주로 중국에 맞춰져 있었다"라면서도 "NAFTA에 대한 관심도 이번 무역협상을 통해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일 일데폰소 과하르도 멕시코 경제장관은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캐나다 외무장관과 대화를 나눴다며, 곧 캐나다가 미국, 멕시코와 함게 NAFTA 삼자협상을 진행할 것이라는데 "희망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편집 박해원 기자)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