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변동성이 큰 금융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는 숨겨진 보석 찾기지금 주식을 찾아보세요

비트고, 제네시스와 ‘맞손’…자산 운용과 장외시장거래 접목

입력: 2019- 01- 17- 오전 11:09
수정: 2019- 01- 17- 오전 11:41
비트고, 제네시스와 ‘맞손’…자산 운용과 장외시장거래 접목

비트고와 제네시스가 대형 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안전 거래 솔루션을 위해 손을 잡았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보도에 따르면, 비트고는 장외시장거래(OTC) 전문기업 제네시스글로벌트레이딩과 협력하여 콜드스토리지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비트고 이용자는 콜드스토리지에 보관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인터넷 연결 없이 거래할 수 있다.

비트고 콜드월렛에 암호화폐가 있으면 제네시스에서 견적을 받아 즉시 매도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한 자금은 비트고에서 제네시스로 이동한다. 거래는 공공원장이 아닌 비트고 원장에서 처리된다. 스토리지에서 코인을 빼지 않고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비트고는 “기관 투자자들이 기존 금융 거래와 같은 속도로 제네시스 플랫폼을 통해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대상인 기관급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의 해킹 문제, 변동성 문제로 참여를 주저하고 있다. 블록체인 보안업체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에 따르면, 작년 첫 9개월 동안 약 10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가 해킹 피해로 사라졌다.

비트고의 최고경영진 마이크 벨쉬(Mike Belshe)는 “오프라인 모드에서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으면 거래소를 거칠 필요가 없다. 도난, 오류, 규제 미이행과 같은 위험 요인을 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암호화폐 산업이 갖추지 못한 ‘시장의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제네시스트레이딩은 비트고 고객의 매매 주문을 매칭하며 ‘거래비용(Bid-Offer Spread)’ 방식으로 수익을 만들 계획이다.

비트고 CEO는 “암호화폐가 이미 현실로 들어왔다. 100억 달러의 기관 자금이 시장에 들어와 있고 수조 달러로 급등할 수 있다. 하지만 기관 투자자를 위해 주식, 선물 등 기존 자산 거래에서 접해온 정제된 시장 구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제미니 등 거래소, 브로커딜러, 자산운용사 등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대해서는 “더 많은 기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이런 통합적인 접근은 바뀌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비트고는 제네시스뿐 아니라 콜드스토리지에서 거래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은 “유동성 출처를 더 확보하여 콜드스토리지 상에서 가능한 많은 유동성에 노출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3자 광고. Investing.com의 제안이나 추천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고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광고를 삭제하세요 .

비트고는 작년 9월 증권감독청 금융부문 신탁업체 인가를 받은 첫 암호화폐 자산 운용 승인업체다. 당시 CEO는 “암호화폐 산업의 잃어버린 조각인 자산 운용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기관투자자의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마련된 비트고, 제네시스 콜드스토리지 거래 서비스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하이레 기자 aliceha@econotimes.com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