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0% 할인
💎 WSM은 저희 AI가 선택한 12월 대비 +52.1% 상승했습니다. 프리미엄 주식 추천을 받아보세요!지금 확인하기

트럼프 발언, 중국 PMI 데이터로 유가 압박; 금은 상승

입력: 2019- 04- 30- 오후 02:05
수정: 2019- 04- 30- 오후 02:05
© Reuters.  트럼프 발언, 중국 PMI 데이터로 유가 압박; 금은 상승

© Reuters. 트럼프 발언, 중국 PMI 데이터로 유가 압박; 금은 상승

Investing.com - 미국 가솔린 가격을 낮추기 위해 OPEC과 "통화"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에 이어 화요일 아시아 시장의 유가가 하락했다. 금 가격은 예상보다 저조한 중국의 4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로 상승하였다.

WTI 선물은 12:05 ET (04:05 GMT) 기준 0.2% 하락한 $63.46에, 브렌트유 선물은 0.2% 하락한 $71.38에 각각 거래되었다.

유가는 월요일, OPEC 사무총장 모하메드 바르킨도가 대통령과 통화를 나누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세션 최저가로 장을 마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뒤 사우디아라비아와 대화를 나눈 것이라는 트윗을 올렸다.

지난주 유가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산 원유 수입 예외권을 종결시키겠다고 발표하며 제재를 강화한 뒤 반등했다.

로이터는 "예외권이 만료되고 미국의 제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2019년 2분기 이란의 산유량은 2018년 3분기의 일일 360만 배럴에서 일일 190만 배럴까지 하락할 것이다,"라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메릴 린치(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NYSE:BAC)의 리서치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런 결과에도 불구하고 메릴 린치는 OPEC과 미국의 산유량이 증가하면서 "2019년 시장은 거의 균형을 잡을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

한편 BNP 파리바( BNP Paribas , PA:BNPP)는 2019년 WTI 가격 전망을 종전보다 2$ 높은 $63로 상향했다. 브렌트유는 3$ 상승한 배럴당 $71 수준으로 예상된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월요일, 12월부터 시작된 OPEC+의 감산 협의는 여전히 유효하며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이를 지켜주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푸틴은 "이론적으로 말하자면, 우리는 OPEC+라는 이름 아래 합의를 맺었다,"고 말한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그 외의 OPEC 국가로부터도 합의를 철회할 준비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은 적이 없다."

한편, 전망에 미치지 못하는 중국의 PMI 데이터 역시 투자자 심리에 타격을 입히며 유가에 압박을 가했다. 그러나 금 가격은 중국의 이 경제 데이터로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로 상승하였다.

COMEX의 6월 인도 금 선물은 05:30 GMT에 0.3% 상승하여 온스당 $1,285.75에 거래되었다.

중국 국가 통계국에 의하면 4월 PMI와 비제조업 PMI 양쪽 모두 기대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민간기업인 차이신/마르키트 제조업 PMI 역시 기대에 미달했다.

최신 의견

리스크 고지: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반드시 정확하거나 실시간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의 데이터 및 가격은 시장이나 거래소가 아닌 투자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시장의 실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가격은 지표일 뿐이며 거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usion Media 및/또는 데이터 제공자의 명시적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를 사용, 저장, 복제, 표시, 수정, 송신 또는 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적재산권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데이터의 제공자 및/또는 거래소에 있습니다.
Fusion Media는 본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는 광고주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에 기반해 광고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리스크 고지의 원문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영어 원문과 한국어 번역문에 차이가 있는 경우 영어 원문을 우선으로 합니다.
© 2007-2024 - Fusion Media Limited. 판권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