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대통령이 한국에 온다. 원전주를 사자

 | 2024년 04월 29일 11:19

UAE는 중동 국가중에서도 신뢰도가 가장 높고, 우리가 실제 원전사업도 진행했던 국가다. 원전수출 레퍼런스 중에선 가장 크고 확실한 국가기도 하다. 그래서 UAE 국빈이 방문하면 원전주가 늘 관심받았다. 반면 최근 원전주들의 주가가 그리 세지 않았다. 이에 UAE대통령 방한이슈 + 아래의 이유를 종합할 때, 오늘은 원전주를 관심갖고 매수 시도를 해 보는걸 추천한다.

1. 최근 총선이후 원전주들이 단기 급락을 하다 반등을 시작했다.
총선 결과로 인해 정치적으로 탈원전 기조가 강해질거란 이유에서였는데, 이건 노이즈에 불과하다. 탈원전 기조가 팽배하던 2017년의 원전은 적폐였지만, 현재의 원전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로 뷰가 바뀌었고, 수출길이 계속 열리고 있기 때문에 정권이 바뀐다고 이를 뒤엎긴 힘들다.

2. 우라늄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고 있다. 이건 보통 두 가지 이유다.
A. 원전 가동률을 올린다 (전기부족 & 안정적 공급, 자원확보 등)
B. 원전 신규건설 또는 연구개발을 늘린다. 대표적으로 SMR건설 등을 들 수 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3. 해외 원전수주 관련 발표가 얼마 안 남았다. 그리고 UAE 추가 수주가능성도...
6월말에 체코 원전 수주 관련 발표 예정이다. 프랑스와 한국의 싸움으로 아직 결과는 모르지만, 한국의 경쟁력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UAE 도 기존 1~4호기에 이어 5,6호기 추가 건설 논의가 진행중인데, 이 부분이 이번 UAE 대통령 방문으로 의미있는 중간결과가 나올수도 있다. 현재 주가가 부담스런 수준은 아니므로 이 일정과 기대감을 노리고 접근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