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50달러 향할 가능성 속 주시해야 할 가격대

 | 2024년 04월 02일 16:46

By Fawad Razaqzada

(2024년 4월 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지난주 금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은 역시 미국 달러 강세에도 불구하고 상승 마감했다.
  • 인플레이션 우려, 연준의 금리인하 예상 등 요인으로 귀금속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은도 잠재적 돌파 준비가 되어 있다.
  • 은이 주요 지지선 부근에서 횡보하면서 24.50달러 근처 안정세를 유지하는 경우 대폭 상승이 시작될 수 있다.
  •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 프로픽(ProPicks)을 통해 대형 펀드처럼 투자해 보자.

금은 지난주 3% 이상 상승한 후 금요일에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 은 또한, 미국 달러가 3주 연속 상승을 기록하는 동안에도 상승세로 마감했다. 특히 금은 최근 몇 차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3월에 강한 수요를 보였다.

지난달 금은 약 190달러 상승한 반면, 은은 2.29달러 상승에 그쳤으나, 적어도 비율로 보면 은 가격은 금의 9% 상승에 비해 10%가 조금 넘는 상승률을 보이며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 가격은 여전히 사상 최고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금에 비해 현저히 저평가되어 있다.

앞으로 은 가격은 더 공격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h2 귀금속 랠리의 이유는?/h2

귀금속 가격 랠리는 본질적으로는 수년간의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법정화폐 가치 하락 때문이며, 이는 비트코인 가격이 기록적인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것과 같은 이유로 볼 수 있다.

또한 투자자들은 연준이 6월에 금리를 인하하고 또 올해 내로 몇 차례 더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영란은행과 유럽중앙은행 등 다른 주요 중앙은행도 비슷한 경로를 따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ME Fedwatch 도구에 따르면, 연방기금금리 선물은 6월까지 연준이 0.25%p 금리인하 확률이 70%로 나타난다.

지난 금요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지표가 “우리가 보고자 하는 것과 일치한다”고 말한 이후 금리인하 가능성은 높아졌다. 금요일에 발표된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데이터는 전월 대비 0.4% 상승, 전년 대비 2.5% 상승하면서 예상치에 부합했다

또한 최근 세계 2위 경제 대국인 중국의 경제지표가 개선세를 보이면서 중국 수요 회복에 대한 낙관론이 확산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주말에 발표된 최신 구매관리자지수(PMI) 데이터에서도 이어졌다. 다른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면 중국 경제가 강해지는 경우 귀금속에 대한 수요도 강해진다.

그리고 금을 지지하는 또 다른 요인은 모멘텀으로는 트레이더들이 오르는 자산을 매수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금은 현재 다소 비싸 보이는 반면, 은은 적어도 명목상으로는 금에 비해 상당히 저평가된 상태다.

차트를 보면 은이 점점 더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금의 뒤를 이을 잠재적 돌파구를 가리키고 있다.

h2 은의 잠재적인 기술적 돌파 가능성/h2

은은 아직 금과 비슷한 돌파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잠재적 돌파를 위해 움직이는 중이다.

은 가격은 2020년 팬데믹이 절정에 달했을 때 급등세를 보인 이후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다. 은은2021년까지 30달러까지 상승했으나 그 이후로 돌파 시도는 번번이 실패로 돌아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편차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중요한 돌파 수준인 20달러 이상을 유지해 왔다.

최근 몇 년 동안 강세 추세선이 나타났지만 아직까지 약세 추세를 깨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팬데믹 이후 거의 4년 동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