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실적 프리뷰: 신규 공장과 AI 칩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랠리 지속에 충분할까?

 | 2024년 01월 25일 11:43

By Damian Nowiszewski

(2024년 1월 2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인텔은 1월 25일(목요일) 폐장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 인텔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AI 분야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급등했다.
  • 칩 생산량을 늘리고 새로운 AI 칩을 출시한 계획이므로 지속적인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
  • 2024년에는 자세히 알아보기

AMD(NASDAQ:AMD), 엔비디아(NASDAQ:NVDA)와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인텔(NASDAQ:INTC)의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60% 이상 상승했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인텔은 PC 판매 부문에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생성형 AI에 사용되는 가우디3(Gaudi3)과 같은 최신 AI 칩 덕분에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올바른 궤도에 다시 올라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행보는 목요일 장 마감후 인텔이 2023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험대에 오를 수 있다.

예상치에 부합하는 실적이 나온다면 핵심 매출과 주당순이익 지표의 긍정적인 추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부정적 서프라이즈가 없다면 인텔 주가는 자신 있게 상승 궤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h2 AI 칩 생산에 대한 지출 증대 계획/h2

현재와 미래를 위한 인텔의 전략은 칩 시장과 AI 분야에서 긍정적인 모멘텀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텔은 애리조나에 있는 기존 공장 외에도 이스라엘과 폴란드 등 새로운 지역에 전략적으로 투자 중이다.

미군에 칩을 공급하는 잠재적 계약은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향후 몇 년 동안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최근 공개된 가우디3 칩은 이전 제품에 비해 네트워크 성능과 처리량이 크게 개선되어 향후 분기 매출과 이익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2027년까지 AI 수요가 40% 급증하여 최대 1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큰 자동차 부문에서 인텔이 생성형 AI 칩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텔이 목요일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주당순이익 0.45달러, 매출 157억 5,000만 달러를 예상한다. 예상치에 충족되거나 예상치를 초과 달성한다면 인텔의 긍정적인 궤적은 충분히 뒷받침될 것으로 보인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