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 프리뷰: 높은 기대감 속 3분기에 어려움 직면

 | 2023년 11월 17일 16:27

By David Wagner

(2023년 11월 1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엔비디아는 11월 21일 화요일 폐장 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 지금은 이달 초부터 엔비디아 주가가 탄탄한 상승세를 보이는 시점이다.
  • 높은 컨센서스 예상치는 큰 기대감을 반영한다.
  • 블랙 프라이데이 맞이 최대 55% 할인을 받고 인베스팅프로 데이터로 종목 매매 시점을 파악해 보자.

이달 초부터 20% 가까이 급등한 엔비디아(NASDAQ:NVDA) 주가는 사상 최고치 499.69달러를 기록한 후 수요일(15일)에는 조정을 거쳐 1.55% 하락 마감했다. 8월 말 그리고 9월 초에 그랬던 것처럼 중요한 심리적 수준인 500달러에서 차익실현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엔비디아의 지속적인 조정 국면을 예상해야 하는지, 아니면 신고점을 찍기 전에 잠깐 숨고르기를 하는 것인지 궁금해하고 있다.

아마도 다음 주 화요일 11월 21일 폐장 후 발표되는 분기 실적을 통해 그 질문에 대한 답의 상당 부분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컨센서스 예상치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고 이번 실적 발표 시 어닝 서프라이즈 또는 어닝 쇼크 가능성을 추측하기 전에, 우선 엔비디아에 대한 최근 뉴스가 긍정적이었다는 점을 떠올려 보자.

특히 최근 주가 상승은 엔비디아가 H100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했다는 발표 덕분이었다.

또한 2024년 2분기에 출시된 H200 칩은 고대역폭 메모리의 주요 개선을 자랑하는데, 이는 빠르게 처리할 수 데이터 양을 결정하는 가장 비싼 부품이다.

엔비디아는 인공지능(AI) 칩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오픈AI의 챗GPT 서비스 및 이와 유사한 여러 생성형 AI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대역폭 메모리와 칩의 처리 요소에 대한 빠른 연결이 추가되면 AI 서비스가 더 빠르게 응답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의 새로운 칩 출시가 AI 부문에서 엔비디아의 지배력에 도전하려는 경쟁사들의 도전에 대한 대응으로 보고 있다.

엔비디아의 매출 및 수익 컨센서스 예상치는?/h2

11월 21일 화요일, 엔비디아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낙관론 속에서 분기 실적이 발표된다.

실제로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의 수익과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컨센서스에 따르면 주당순이익은 3.37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전기 대비 25% 전년 동기 대비 6배나 높은 수치다.

인베스팅프로에 따르면 매출 컨센서스 예상치는 159억 8,900만 달러로, 전기 대비 18.3%, 전년 동기 대비 17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