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금리 모호성 속 매수 고려할 만한 저평가주 20종목

 | 2023년 06월 22일 16:28

By Jesse Cohen

(2023년 6월 2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최근 미국증시 랠리는 연준의 금리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 속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있다.
  • 인베스팅프로 종목검색기 를 활용해 현재 주가 대비 공정가치가 최소 25% 이상인 저평가 주식을 검색해 보았다.
  • 파격 할인을 제공하는 인베스팅프로 여름 세일을 놓치지 말자.

연준의 금리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S&P 500 지수와 나스닥 종합 지수는 최근 고점 대비 하락하는 등 미국증시 랠리가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연준은 2022년 3월 이후 금리를 5.00%p 인상한 이후 6월 FOMC에서는 금리동결을 결정했다. 그러나 7월에 금리인상이 재개될 수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

금융시장은 수요일 및 목요일 파월 의장의 의회 증언에 주목하고 있으며, 연준이 인플레이션과 통화정책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한 단서를 찾고자 할 것이다.

금리를 둘러싼 연준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이 안정성과 잠재적 기회를 찾는 가운데 저평가된 종목을 찾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를 염두에 두고 필자는 인베스팅프로 종목검색기를 활용해 시장 혼란을 극복하고 매력적인 투자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저평가주를 선별해 보았다.

인베스팅프로 종목검색기는 투자자가 잠재적 상승 여력이 강력한 주식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도구를 활용하면 특정 기준과 변수에 기반해 방대한 종목들을 필터링할 수 있다.

저평가주를 찾기 위해서 먼저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 상승 여력이 25% 이상인 종목을 필터링했다. 공정가치 예상치는 주가수익비율(P/E), 주가매출비율(P/S), 주가순자산비율(P/B) 등 여러 밸류에이션 모델에 따라 결정된다.

그런 다음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 라벨이 ‘저가’(bargain) 또는 ‘저평가’(undervalued)이고 인베스팅프로 ‘건전성’ 라벨이 ‘매우 우수’(excellent) 또는 ‘우수’(great)인 주식을 검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