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변동 4가지: 오라클의 호실적, 애플의 아이폰 판매 부진 등

 | 2023년 06월 19일 15:45

By Garrett Cook

(2023년 6월 18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주 주목할 만한 월가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변동을 살펴보자면, 오라클 및 도미노에 대한 투자의견은 상향 조정된 반면, 애플과 로지텍에 대해서는 하향 조정되었다.

일주일 무료 체험 으로 직접 확인해 보자.

h2 오라클/h2

지난 월요일 울프 리서치는 오라클(NYSE:ORCL)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하고 13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울프 리서치는 오라클 실적 분위기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클라우드 부분 실적 호조에 힘입어 매출 실적은 예상치를 상회하고, 잠재적 1분기 가이던스도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본다. 지난 한 해 동안에는 OCI 성장 기회에 대한 회의론이 고조된 상태였지만,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분위기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다. 우리는 오라클이 2세대 OCI를 중심으로 아키텍처 및 비용에 있어서 의미 있는 후발자 우위를 창출했다고 생각하며, 이는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거나 따라올 의지가 없다.”

울프 리서치의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은 향후 12개월 동안 애널리스트가 커버하는 업계의 수익률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오라클 주가는 오전 4시에 전문 스캘퍼(초단타매매자)들이 뉴욕장에 뛰어들면서 급등해 2시간 동안 110달러에서 114달러로 상승했다. 월요일 정규장 시가는 114.34달러, 종가는 116.43달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