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변동 5가지: AMD 하향 조정 등

 | 2023년 05월 08일 16:00

By Garrett Cook

(2023년 5월 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이번 주 주요 시장 동향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지난주 주요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변동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다.

AMD에 대해서는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한 반면 GM, 켈로그, 펜 엔터테인먼트, 프로코어 테크에 대한 투자의견은 상향 조정되었다.

인베스팅프로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해진 이후 AMD 주가는 장전 시간외거래부터 하락했고, 정규장에서는 9.22% 하락한 81.62달러로 마감했다.

h2 모건스탠리, 제너럴 모터스 투자의견 비중확대로 상향/h2

지난주 월요일 모건스탠리는 제너럴 모터스(NYSE:GM)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하고 목표주가 34달러를 제시했다.

모건스탠리는 주가가 “잘 검증된 30달러 지지선”에서 지지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위험-보상 비율이 호의적이라고 본다. 이러한 기술적 지원 수준 외에도 모건스탠리는 제너럴 모터스의 강력한 실적 보고서와 가이던스 상향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향후 12~18개월 동안 제너럴 모터스 주식이 모건스탠리의 해당 업계 커버리지 종목의 평균 총수익률로 구성된 벤치마크를 상회할 것이라는 데 베팅하는 것이다.

애널리스트들은 다음과 같이 썼다.

“제너럴 모터스는 상대적 및 절대적 위험-보상 비율이 매력적이라고 판단되며, 당사에서 분석하는 29개 자동차 및 자동차 관련 주식 중 상위 5위 내에 드는 종목이다.”

제너럴 모터스 투자의견 상향 소식이 인베스팅프로를 통해 전해진 이후 월요일 아침 장전 시간외거래에서 10분 만에 1달러가 올라 34달러로 상승했고, 34달러에서 정규장을 시작해 33.48달러로 마감되었다. 지난주 동안에는 하락세를 보였다.

h2 Roth MKM, 펜 엔터테인먼트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 /h2

지난주 화요일 Roth MKM은 펜 엔터테인먼트(NASDAQ:PENN)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주가 40달러를 제시했다.

미 서부 해안에 위치한 리서치 회사인 Roth MKM은 펜 엔터테인먼트의 목요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다음과 같은 프리뷰를 내놓았다.

“펜 엔터테인먼트 주식은 2020년 1월 바스툴(Barstool) 인수 발표 이후 3년래 저점 또는 그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바스툴 및 2021년에 인수한 스코어 미디어 앤 게이밍(Score Media and Gaming) 자산에 대한 가치가 거의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

Roth MKM은 펜 엔터테인먼트의 경영진이 최근 인수한 바스툴/스코어 자산에 대한 전략적 대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잠재적 매각 시 가치는 “디지털 부문의 가치가 33억 달러(2024년 매출 예상치의 3배, EBITDA의 35배)에 달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참고로, Roth MKM에서 제시하는 ‘매수’는 투자의견이 설정되거나 유지되는 시점에 향후 12개월 동안 총 수익률이 최소 10%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펜 엔터테인먼트 화요일 주가는 1.21% 하락한 30.11달러로 마감했다. 목요일 실적 발표 후에는 시가가 28.35달러로 개장했고 13.65% 하락했다.

h2 골드만삭스, 프로코어 테크놀로지스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h2

지난주 목요일 골드만삭스는 프로코어 테크놀로지스(NYSE:PCOR)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75.0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들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우리는 이번 투자의견 상향에 있어서 1) 프로코어가 지속적인 매출 성과와 높은 마케팅 효율에 힘입어 2024회계연도에 손익분기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고, 2) 강력한 cPRO 성장(1분기 +32%), 강력한 신규 사업 환경(순 신규 로고 +610개, 이전 4개 분기 평균 +574개), 모듈 업셀링과 크로스셀링 및 설치 기반 내 ACV 확대, 3) 건설 업계의 낮은 디지털화 및 보급률을 감안할 때 현재 월가 예상치가 과소평가된 것으로 판단되는 매출 성장의 지속성 등의 이유를 강조한다.”

h2 JP모건, 켈로그 투자의견 중립으로 상향/h2

지난주 금요일 JP모건은 켈로그(NYSE:K)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상향하고 72.00달러를 목표주가로 제시했다. 그리고 상향 조정의 이유를 다음과 같이 장황하게 설명했다.

“2022년 2월에 우리가 켈로그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축소’로 하향 조정했을 때에는 연금 수익 감소, 높은 이자 비용, 밸류에이션 항목 축소 가능성 등 여러 하방 촉매 요인이 예상되었다. 또한 재무 실적이 때로는 일관적이지 않다는 점도 파악했다. 그리고 몇 달 이후 켈로그는 북미 시리얼(당시 ‘모닝스타 팜스’) 부문의 분사를 발표했고, 이에 또 다른 인식된 리스크 요인이 추가되었다.”

“그러나 투자의견 하향 이후 리스크의 상당 부분(특히 악재가 정량화된 연금 및 이자 관련 리스크)이 사라졌고, 펀더멘털이 개선되었으며 실적 일관성이 높아졌고, 그룹 대비 밸류에이션도 축소되었다. 또한 투자자들은 이미 많은 부분의 역시너지(dis-synergy)를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켈로그 매출과 수익이 계속 호조를 보인다면, 다음 몇 가지 촉매제가 또 다른 상승세를 이끌고, 만약 스티븐 카힐레인(Steven Cahillane) 최고경영자의 예측이 정확하다면 투자자의 날에 주주들은 북미 시리얼 부문 분사의 재무적 영향과 관련해 안심하게 될 것이다.”

참고로, JP모건에서 제시하는 ‘중립’ 의견은 향후 6~12개월 동안 애널리스트(또는 애널리스트 팀)가 분석하는 커버리지 종목의 평균 총수익률에 부합하는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는 의미다.

금요일 켈로그 주가는 0.04% 하락한 70.35달러에 마감했다.

변동성 높은 시장과 끝없는 뉴스 업데이트 속에서 7일 무료 체험 을 지금 시작하세요.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