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빅테크의 돌아온 반등 속 매수할 만한 종목

 | 2023년 03월 24일 11:35

By Francesco Casarella

(2023년 3월 2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연준의 금리인상 개시 이후 빅테크 기업들은 큰 타격을 입었다.
  • 그러나 금융과 같은 전통적 섹터가 압박을 받으면서 빅테크 기업에 대한 관심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 알파벳 주식은 22.8% 상승 잠재력이 있으므로 현재 수준에서 매수할 만한 종목이다.

은행 위기와 인플레이션 상승세 약화, 금융 등 전통적 섹터에 대한 전반적 불신, 비트코인, 금, 기술 섹터 등 자산 클래스의 회복 속에서 연준의 금리인상 전망이 다소 둔화되면서 한동안 크게 하락했던 일부 주식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이제 메타 플랫폼스(NASDAQ:META) 주가는 랠리를 보였고, 하락했던 알파벳(NASDAQ:GOOG)에 대해서도 매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알파벳은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일까?

알파벳은 구글 및 다른 벤처에 투자를 하는 지주회사다. 구글 사업부에는 검색, 광고, 커머셜, 지도, 유튜브(YouTube), 앱, 클라우드, 안드로이드(Android), 크롬(Chrome), 구글 플레이(Google Play) 등 인터넷 제품과 크롬캐스트(Chromecast), 크롬북(Chromebook), 넥서스(Nexus) 등 하드웨어 제품이 포함된다.

또한 광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브랜드 하드웨어 판매와 함께 기술 인프라 및 가상현실도 포함된다.

기타(Others) 사업부는 액세스/구글 파이버(Access/Google Fiber), 칼리코(Calico), 네스트(Nest), 베릴리(Verily), GV, 구글 캐피털(Google Capital), X, 기타 벤처 기업을 포함해 다양한 운영 부문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기타 벤처(Other Ventures) 부문은 네스트 하드웨어 제품을 판매하고, 구글 파이버를 통해 인터넷 및 텔레비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베릴리를 통해 라이선싱,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한다.

h2 한눈에 보는 데이터/h2

알파벳의 과거 재무 상황부터 살펴보면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알파벳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매출 및 수익 추세 그리고 일관된 마진을 보인다. 작년에는 광고 및 기술 분야의 모든 거대 기업이 타격을 입었지만, 알파벳은 유튜브와 인공지능(AI) 덕분에 빠르게 화복할 수 있는 포지셔닝과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