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소득 높여줄 배당주 2종목

 | 2022년 10월 14일 16:54

By Haris Anwar

(2022년 10월 1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올해 약세장은 은퇴 포트폴리오 구축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장기 투자 기회 제공
  • 메드트로닉, 덜 알려진 종목이지만 탄탄한 성장 잠재력과 높은 배당수익률 제시
  • 로우스, 주택시장 하락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선호할 만한 배당주

은퇴 포트폴리오 구축을 시작할 최적의 시기는 바로 나이가 젊고, 가처분소득이 많고, 또 자산 가격이 하락하는 때다. 따라서 이제 막 은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고 한다면 좋은 시기로 볼 수 있다.

올해 들어 지속적인 시장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주요 지수는 약세장에 진입했고, 덕분에 종목 매수 후 보유하려는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이 많아졌다.

지금과 같은 하락장을 활용하는 방법은 많다. 방어적인 “경제적 해자”를 가진 최고의 성장주를 매수할 수도 있다. “경제적 해자”는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이 높은 경쟁우위를 지난 고품질 종목을 판별하는 기준으로서 만들어 낸 용어다.

또한 궁극적 목표가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속적 소득을 창출하는 것이라면, 주기적으로 소득을 지급하는 배당주를 매수하는 것도 방법이다.

고품질 배당주는 시장 변동성 속에서도 배당 지급을 줄이거나 중단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포트폴리오에 유지하기 좋다. 이런 자산을 한 번 매수하면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소득 창출 능력에 집중해야 한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면서 필자는 지금 같은 약세장에서 은퇴 목표에 적합한 라지캡 배당주 2종목을 다음과 같이 선정해 보았다.

h2 1. 메드트로닉/h2

헬스케어주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종목으로 꼽힌다. 소매유통, 유틸리티 기업과 더불어 헬스케어 기업들은 경기침체 기간에도 필요한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라고 해서 신약 및 새로운 기기 출시가 타격을 입지는 않는다.

메드트로닉(NYSE:MDT)은 잘 알려지지 않은 헬스케어 종목이지만, 필자는 강력한 시장 포지션과 높은 배당금을 이유로 장기 투자자들에게 이 종목을 추천한다.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제조사 메드트로닉은 전 세계 심박동기 시장에서 5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척추 수술 및 당뇨 관리를 지원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주요 기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