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 세계 최고 투자가로부터 투자 아이디어 배우기

 | 2022년 09월 05일 10:29

  • 2022년은 투자자들과 트레이더들에게 길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 최고에게서 배우는 것이 하나의 돌파구입니다.
  • 인베스팅프로+를 통해 세계 최고 투자자들의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많은 학생과 선생님이 신학기를 맞아 교실로 향하는 요즘, 아이들을 보살피느라 방학 내내 힘겨웠던 부모님(투자자들)에게는 다시 숨을 돌릴 수 있는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2022년 한 해 증시를 생각해 보면 변동성, 인플레이션, 연준, 베어마켓 랠리, 불경기 등 약세 등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절대 2021년 때의 투자 방식을 고수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을 인지하게 합니다.

    새로운 계절은 저희에게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줍니다. 변동성이 높은 시장은 가끔 가격이 대폭 하락한 주식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큰 리스크를 안겨줄 때가 많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모두가 알만한 세계적으로 성공한 투자자들의 아이디어를 Daniel Loeb ), 헤지펀드 서드포인트 설립자 - +18.2%

    인베스팅프로+는 그들의 보유 지분뿐만 아니라 그들이 보유한 지분량 순 또는 시가총액 순으로 정렬해 주기도 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그들이 지난 2분기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최근 반등하기 직전 약세장이었던 시장에서 어떤 종목이 그들의 눈에 들어왔을지가 궁금합니다. 투자 대가들이 지난 분기 포트폴리오에 담은 종목은 무엇일까요?

    참고: 아래 보이는 시세 및 데이터는 8월 30일 마감 기준입니다.

    워런버핏/버크셔헤서웨이: 옥시덴털 페트롤리움(Occidental Petroleum)/h2

    지표

    가치

    현재 가격

    72.01

    시가총액

    66.895 B

    기업 가치(EV)

    95.404 B

    P/E 비율 (Fwd)

    6.6x

    매출 CAGR (3y)

    13.3%

    배당수익률

    0.7%

    공정가치 (인베스팅프로)

    97.13

    공정가치 업사이드 (인베스팅프로)

    34.9%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출처: 인베스팅프로+(InvestingPro+) 데이터 탐색기

    아마도 버크셔해서웨이 (NYSE:BRKa) 또는 워런 버핏의 매수 종목을 계속 팔로우업 한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그는 지난 2분기 미국의 석유기업 옥시덴탈 페트롤리움(NYSE:OXY)을 가장 많이 매수했습니다. 앞서 워런 버핏은 미 연방에너지규제위원회로부터 옥시덴탈 보통주를 50%까지 추가 매수할 수 있게 해달라는 신청을 한 후 허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옥시덴탈은 국제유가 상승 덕을 본 수혜주 중 하나입니다. 여섯 개 분기 연속 인베스팅프로+

    데이비드 아인혼/그린라이트 캐피털: 킨드릴 홀딩스(Kyndryl Holdings Inc)/h2

    지표

    가치

    현재 가격

    10.62

    시가총액

    2.408 B

    기업 가치(EV)

    5.002 B

    P/E 비율 (Fwd)

    -13.6x

    매출 CAGR (3y)

    -5.1%

    공정가치 (인베스팅프로)

    11.26

    공정가치 업사이드 (인베스팅프로)

    6.0%

    출처: 인베스팅프로(InvestingPro+) 데이터 탐색기

    데이비드 아인혼이 이끄는 그린라이트는 상반기에만 13.2% 수익률을 올린 방면 S&P 500지수는 20% 하락했습니다. 그가 2분기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아틀라스 에어 월드와이드(NASDAQ:AAWW)이지만, 이 기업은 사모펀드 아폴로가 인수했습니다. 따라서 그가 두 번째로 많이 매수한 종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킨드릴 홀딩스(NYSE:KD)의 경우 IBM(NYSE:IBM)에서 분사했으며 이 회사는 IBM의 이전 데이터센터 사업을 맡고 있습니다. 기업 분사의 경우 흔한 투자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의 경우 모회사로부터 자유를 얻을 수 있으며, 많은 제약에서도 자유롭게 독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킨드릴은 2021년 후반께 상장되었으며, 이 기업의 규모는 상장 이후 2배 이상 커졌습니다.

    킨드릴은 일부 원자재 관련 사업을 하고 있지만, 해당 사업의 경우 손실을 내고 있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습니다.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25억 달러, 기업가치는 38억달러이지만 올해 163억~165억 달러의 매출 전망과 비교해 보면, 킨드릴은 사업의 일부분을 조금 개선하면 아이혼의 두번째 성공작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의문점은, 킨드릴의 데이터 센터 사용 비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