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높아지는 변동성을 활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ETF 2종목

 | 2022년 06월 30일 09:53

By Tezcan Gecgil

(2022년 6월 29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해 상대적으로 쉽게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다. 이런 펀드를 통해 투자자는 번거로움 그리고 가상지갑과 암호 관리 등 보안 문제를 피할 수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ETF는 상당한 단점도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윈회(SEC)의 규제에 따라,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암호화폐 ETF는 현물 암호화폐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없고, 대신 암호화폐 선물 계약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한 비즈니스에 투자한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은 2021년 11월 3조 달러 규모까지 성장했지만 지금은 10억 달러 아래로 줄어들었다. 위험회피 심리와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의 인출 중단 상황 속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2만 달러 아래로 떨어지기도 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들어 절반 이상 하락했다.

한편, 올해 최악의 실적을 보인 ETF 중에서는 비레버리지 ETF는 모두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관련 펀드들이었다. 예를 들어 Valkyrie Bitcoin Strategy ETF(NASDAQ:BTF), Global X Blockchain & Bitcoin Strategy ETF(NASDAQ:BITS)는 각각 56.9%, 66.5% 하락했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그렇지만 암호화폐 시장 폭락으로 인해 가장 인기 높은 디지털 자산인 암호화폐와 암호화폐에 접근을 제공하는 펀드에 대한 저가매수 기회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단, 많은 애널리스트는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되려면 수개월이 소요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런 상황을 염두에 두고, 오늘은 암호화폐 강세론자와 약세론자 모두에게 노출을 제공하는 프로펀드(ProFunds)의 ETF 종목을 소개한다.

h2 1.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h2
  • 현재 가격: $12.35
  • 운용보수율: 연 0.95%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NYSE:BITO)는 2021년 10월 19일에 거래를 시작했고 시초가는 40.88달러였다. 미국 최초의 암호화폐 ETF로서 비트코인 수익에 대한 노출을 제공한다. 지난 수개월 동안 다른 비슷한 ETF도 시장에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