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매력적인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

 | 2022년 05월 13일 15:27

By Andy Hecht

(2022년 5월 12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이 글은 인베스팅닷컴 단독 기고문입니다.

  • 일론 머스크가 선호하는 도지코인
  • 11위 암호화폐, 도지코인
  • 시장 심리에 따라 오르내리는 암호화폐 가격
  • 명목가격 낮은 암호화폐는 투기 세력 끌어들여
  • 비트코인, 이더리움 상승 시 도지코인 매력 더 높아질 수 있어

암호화폐, 법정화폐, 금 그리고 은은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내재가치가 시장의 합의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암호화폐와 법정화폐의 가치는 오직 신뢰에 의지하고 있다. 금과 은은 자체적으로 산업 및 장신구 용도도 가지고 있지만, 투자 수요 또는 가치에 대한 신뢰가 가격의 최소저항경로를 결정하는 주된 요인이다.

금은 정부, 중앙은행, 통화당국에서 외환보유고의 일부로서 가지고 있는 금속이며,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유효한 역할을 한다. 은은 상대적으로 더 변동성이 높지만 가격은 금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은의 낮은 가격과 높은 변동성은 가격이 상승하거나 하락할 때 더 많은 투기적 이해관계를 끌어들이게 된다.

암호화폐의 세계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금에, 도지코인은 은에 비교할 만하다. 도지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보다 가격이 낮고 넓은 가격 범위를 보이면서 발전했고, 암호화폐 랠리에 올라타고 싶은 시장 참여자들의 투기적 선택지가 될 수 있다.

h2 론 머스크가 선호하는 도지코인/h2

일론머스크의 제국은 마치 팽창하는 우주와도 같다. 일론 머스크는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NASDAQ:TSLA)를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X(SpaceX)의 설립자, 최고경영자이자 최고기술자이다. 또한 그는 터널 건설로 교통 및 운송 문제를 해결하는 보링 컴퍼니(The Boring Company)를 설립했고, 2016년에는 인간의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생체이식 전문 기업인 뉴라링크(Neuralink)를 공동 설립했다.

일론 머스크는 집2(Zip2) 및 페이팔(NASDAQ:PYPL)을 통해 수백억 달러를 벌었고, 이후 테슬라의 성장으로는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여 세계 최고 갑부가 되었다. 지난 4월 그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트위터(NYSE:TWTR)를 44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트위터를 비상장기업으로 만들고 자신의 제국을 넓히려 한다.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일론 머스크의 모습은 현대 사회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또는 토마스 에디슨에 비할 만하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 옹호자로서 다양한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수년 동안, 특히 도지코인에 대한 특별한 애착을 드러냈다. 도지코인은 애초에 장난으로 개발되었지만, 지금은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가 되었다.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너무 좋아했고, 시바견 한 마리를 반려견으로 입양해 플로키(Floki)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시바견은 도지코인의 마스코트이자 브랜드다.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대해 트윗을 게시할 때마다 도지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높아졌다.

h2 11위 암호화폐, 도지코인/h2

지난 5월 10일 기준 도지코인은 12,390개 암호화폐 중 11위를 차지하는 최고 수준의 코인이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