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주 vs 성장주 : 이번엔 역전될까?

 | 2022년 01월 26일 14:23

 

2010년대 증시는 성장주가 시장을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풀린 유동성과 초저금리 상황 속에서 성장주들이 높이 평가받았고, 실제 실적 숫자를 만든 성장주들이 크게 늘면서 작년 말까지 화려한 시세를 분출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급락장 속에 분위기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성장주의 위축 속에 상대적으로 소외되어왔던 가치주들이 상대적으로 강하게 선방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엔 역전할 수 있을까요? 그런데 왜? 저는 스스로에 묻고 있을까요?
 
h2 성장주의 아이콘 ARKK의 급락 그리고 나스닥의 급락/h2
 
작년 2021년 이즈음,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아크인베스트의 캐시 우드의 명성이 자자하였습니다. “돈 나무 누나”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의 혁신기업 ETF인 ARKK의 실적과 명성은 대단하였습니다.
그러했던 ARK Innovation ETF (NYSE:ARKK)의 주가는 1년 내내 하락추세가 이어지더니 급기야 올해 1월 급락 속에 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ARKK의 하락은 성장주들의 급락을 보여주는 하나의 현상일 뿐이었습니다.
작년 연말까지 승승장구하던 나스닥 지수는 1월 최근까지 2022년 한 달도 안 된 시간 만에 –13% 넘는 하락률을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h2 그 사이 상대적으로 선방하는 가치주 또는 고리타분한 주식들/h2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