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텀을 얻고 있는 메타버스/NFT 관련 가상화폐 4가지

 | 2022년 01월 21일 16:33

By Andy Hecht

(2022년 1월 20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이 글은 인베스팅닷컴 단독 기고문입니다.

  • 대체불가능토근(NFT)의 의미
  • 기술의 중심에 있는 NFT와 메타버스
  • 디센트럴랜드(MANA)
  • 엑시인피니티(AXS)와 엔진(ENJ)
  • 더샌드박스(SAND)

가상화폐는 오랫동안 기다려 온 금융 혁명이 내놓은 진보적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술은 지난 수십년 동안 우리 생활을 변화시켰다. 쇼핑, 의사소통, 업무, 운전, 건강 관리 등 모든 것은 기술 발전 덕분에 진화했다.

금융 세계가 기술 발전을 따라잡는 데는 시간이 걸렸지만 블록체인 기술 및 가상화폐의 출현과 발전은 지난 10년 동안 광속으로 진행되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주류 자산이 되었다.

2022년 대체불가능토큰(NFT) 및 메타버스는 신세계를 개척하는 두 가지 기술적 혁신이다. 지금 사이버공간에 떠다니는 16,935개 이상 가상화폐 중 일부는 NFT 및 메타버스를 향하고 있다. 페이스북(NASDAQ:FB)의 마크 저커버그 CEO는 작년에 회사의 미래가 메타버스에 있다고 선언하면서 페이스북의 사명을 ‘메타 플랫폼스’로 변경했다.

h2 대체불가능토근(NFT)이란?/h2

대체불가능토근(NFT)은 디지털 원장인 블록체인에 저장된 교환 불가능한 데이터 단위다. NFT는 이미지, 동영상, 음성처럼 재생산할 수 있는 디지털 파일이 될 수 있고 NFT 소유자는 해당 파일과 유통 권리를 갖는다.

NFT는 고유한 디지털 토큰으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다른 코인으로 대체되거나 교환될 수 있는 가상화폐와는 다르다. 비유를 하자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달러, 유로 또는 기타 교환 수단과 같고 NFT는 예술작품, 고급 와인 또는 기타 수집품 같은 독특한 자산이다.

h2 기술의 중심에 있는 NFT와 메타버스/h2

기술이 진화하면서 2022년 초 NFT와 메타버스는 혁신의 중심으로 부상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그리고 물리적 현실을 통합하면서 온라인과 실제 생활에서의 사람들 간 상호작용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든다. 메타버스는 사회적 연결에 중점을 둔 3D 가상세계 네트워크이다.

NFT와 메타버스는 주요 기술 기업들이 포용하기 시작한 다음 세대의 진화적 기술 단계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에 태어나고 성장하면서 컴퓨터 게임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가상화폐, NFT, 메타버스를 더 잘 이해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인다. 그중 가상화폐는 가치가 엄청나게 급등하면서 젊은 세대를 초월하여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투자자 및 투기자가 참여하게 되었다. 반면에 NFT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디지털 소유권을 대표하는데, 베이비부머 그리고 그보다 더 나이가 든 사람들은 이해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또한 현실보다는 공상과학에 가까운 또 다른 차원에 존재하는 메타버스는 한 걸음 더 나아간 개념이다. 그러나 메타버스의 부동산과 기타 자산에 대한 수요로 볼 때 한때의 유행으로 치부되어서는 안 되는 영역이라고 본다.

아래 4가지 토큰은 기술의 다음 단계를 향하는 메타버스와 NFT의 개념을 포용하고 있다.

h2 디센트럴랜드/h2

디센트럴랜드(MANA)는 오픈소스 3D 가상세계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MANA 토큰을 통해 NFT 형태로 플랫폼 내 가상 토지인 플롯을 구매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는 2020년 2월 일반에 공개되었고, 비영리단체인 디센트럴랜드 재단(Decentraland Foundation)에서 관리한다. 다센트럴랜드 웹사이트에서는 MANA 토큰이 “사용자가 소유하는 첫 번째 가상세계”라고 설명한다.

1월 20일 디센트럴랜드(MANA)는 32위 가상화폐이며, 토큰당 2.81달러 가격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51억 2천만 달러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