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개 테마 코인, 도지코인과 시바이누

 | 2021년 12월 07일 15:39

By Andy Hecht

(2021년 12월 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이 글은 인베스팅닷컴 단독 기고문입니다.

  • 가상화폐 세계에서의 유머감각
  • 일론 머스크가 사랑하는 시바견
  • 최고의 개 테마 코인, 도지코인
  • 또 다른 최고의 개 테마 코인, 시바이누
  • 개 테마 코인의 높은 리스크

PR은 강력한 도구다. 특히 제2의 비트코인을 찾아 헤매는 많은 투자자와 트레이더가 참여하는 가상화폐 세계에서는 지난 1년간 최고의 개 테마 코인을 따르는 것이 수익성 높은 전략이었다. PR이 성공적이면 어떤 코인이든 널리 알릴 수 있고, 이상적인 경우 중간에서 최상위 등급으로 올라설 수 있다.

전 세계 최고 부자 일론 머스크는 디지털 코인 홍보에 앞장서는 PR 대표나 마찬가지다. 머스크가 언급하면 모멘텀을 얻고 가격이 상승하며, 실제로도 일론 머스크는 가상화폐를 강력하게 지지하는 사람이다. 규제 당국에서 어떻게 가상화폐 자산 클래스를 규제해야 하냐는 질문에 대해 머스크는 “그냥 두라”고 답했다.

전에 일론 머스크는 개를 테마로 하는 첫 코인인 도지코인(DOGE)을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 원래 도지코인은 가상화폐를 풍자하기 위해 재미 삼아 만들어졌다. 그렇지만 지금은 15,000여개의 토큰이 존재하는 가상화폐 세계에서 최고 등급의 코인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으니, 더 이상 재미라고만 볼 수 없다.

어떤 자산이든 시장에서 매수자와 매도자가 생각하는 가격이 만나는 수준에서 그 가치가 결정된다. 그 과정에서 세계 최고 부자인 일론 머스크로부터 약간의 도움을 받으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h2 가상화폐 세계에서의 유머감각/h2

마크 트웨인은 “유머는 인류 최대의 축복”이라고 말했다. 또 멜 브룩스는 “유머는 세상에 대한 또 다른 방어 수단일 뿐”이라고도 했다. 이러한 유머의 맥락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는 2013년에 그저 “재미 삼아” 도지코인을 만들었다. 당시 가상화폐 시장에서의 강력한 투기를 조롱하려던 것이었다.

마커스는 자신을 미스테리한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에 빗대어 '시바토시 나카모토(Shibatoshi Nakamoto)'라고 칭했다.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는 디지털 화폐를 조롱하기 위해 밈으로 선택한 귀여운 강아지 시바견이 브랜드화되어 최고 등급의 가상화폐가 되고, 그 이후 7년간 살아남으며 번영할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도지코인 창시자 두 사람은 세상이 미쳤다고 생각하면서 도지코인을 만들었지만, 이후에 도지코인을 따라서 시바견을 기반으로 하는 다수의 가상화폐가 만들어졌다. 유머와 비극은 종이 한 장 차이라지만 천재성과 광기의 차이는 그보다 미세한 것 같다.

h2 일론 머스크가 사랑하는 시바견/h2

일론 머스크는 정말 다양한 면모를 가진 사람이다. 또한 많은 사람은 성공적인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NASDAQ:TSLA)를 창립한 것에 비춰 일론 머스크에게 예지력이 있다고 믿기 때문에 그는 유망한 주류이자 소셜 미디어 유명인이기도 하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이 만들어진 이유를 받아들이고 도지코인을 홍보하여 가치를 크게 끌어올렸다. 오직 일론 머스크 같이 영향력이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