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포, 여전히 매수할 만할까?

 | 2021년 10월 15일 12:24

By Haris Anwar

(2021년 10월 1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주택 개선용품 대기업인 홈디포(NYSE:HD)는 팬데믹 기간 동안 좋은 실적을 거뒀다. 주택시장 호황과 저금리 속에 미국인들이 주택에 대한 지출을 늘리면서 홈디포 주가는 최고치를 기록했다.

홈디포 및 경쟁사들은 팬데믹 상황으로 큰 수혜를 입었고, 지난 7분기 동안 강력한 주가 랠리가 견인하는 호실적을 발표했다. 그러나 경제재개방이 시작되고 주택 보유자들이 주택 보수보다는 여행 및 야외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눈을 돌리면서 호의적이었던 분위기는 빠르게 뒤바뀌었다.

애틀랜타에 위치한 홈디포는 소매판매에 있어 핵심 측정항목인 동일점포 매출이 8월말에 끝나는 분기에 4.5%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5.6% 상승할 것이라는 애널리스트 평균 전망치를 하회했다. 홈디포의 동일점포 매출은 지난 4분기 동안 20% 이상 급등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홈디포는 판매 둔화 외에도 다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높아진 운송 비용과 공급망 제한으로 많은 소매업체가 비즈니스 계획을 점검하고 판매 전망을 낮추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8월, 다른 많은 경쟁사들이 전망을 제시하는 가운데 홈디포 측은 팬데믹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을 제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앱 다운받기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앱에 합류해 글로벌시장의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지금 다운로드합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비즈니스 성장 둔화 지속을 우려했고 홈디포 주가의 상승세는 멈췄다. 홈디포 주가는 올해 들어 27% 상승했지만 8월 이후 조금 움직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