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 2021년 09월 27일 03:21

오늘은 삼성전자 (KS:005930) 주식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에는 주식 투자를 추천하진 않지만 대한민국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을 것이라 생각해서 작성하기로 했으며 자세하게 파고들기에는 내용이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각 투자자별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만 정리해 보도록 한다.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 중이며 현재 수익 중인 투자자
중국 헝다 리스크 완화와 미국 FOMC의 발표 결과가 시장이 예상한 수준이라는 점에서 당분간 다시 상승세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FOMC 정례 회의에서 테이퍼링이 곧 임박했다는 신호를 주면서 2022년에 첫 금리 인상을 예상했기 때문에 현재 수익 중인 삼성전자 투자자들은 올해 안에 보유 중인 수량에서 일부만 분할매도하여 비중을 줄여두고 다시 저점 매수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만 현재 손실 중인 투자자
올해 투자한 투자자들은 대부분 손실 중 일 것이지만 삼성전자는 몇 개월 가지고 있으려고 투자하는 주식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하고 꾸준히 적립하듯이 투자해야 한다.
작년처럼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시장은 쉽게 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매수한 평균단가를 현재가에 근접시키려는 적립식 투자가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고정적인 수익을 만들어서 삼성전자의 주가가 많이 하락했다고 판단되었을 때, 또는 매주 특정 요일을 정해서 조금씩 꾸준히 매수한다면 평균단가가 현재가에 점차적으로 근접할 것이며 증시 상황이 좋을 때 수익으로 매도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손실 중인 투자자들은 수익권으로 바뀌더라도 안정적인 평균단가가 아니기 때문에 수익권일 때 비중을 확실하게 줄여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