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종목: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베드 배스 앤드 비욘드, 토스트

 | 2021년 09월 27일 16:14

By Haris Anwar

(2021년 9월 2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3분기 마지막 주 시장에서는 변동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부동산 대기업 헝다그룹의 부채 문제로 인한 금융시장 위기 우려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헝다그룹(HK:3333)(OTC:EGRNY)의 달러화 채권을 보유한 외국 투자자들은 헝다그룹이 지난주 목요일 채권 이자 지급에 실패하면서 불안감이 커진 상태다. 또한 헝다그룹 전기차 사업부의 직원들은 월급을 받지 못했다. 유럽 은행들은 헝다그룹의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전반적인 시장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헝다그룹의 파산 위험과 글로벌 시장에 미칠 수 있는 영향으로 인해 지난주 월요일 뉴욕증시는 급락했으나 목요일에는 반등했다. S&P 500 및 다우 지수는 금요일 상승 마감했으며 주간 상승세도 유지했다. 나스닥 지수는 거의 변동하지 않았다.

이러한 거시적 흐름을 넘어서 회사 개별 상황에 따라 개장 후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주식 3종목을 다음과 같이 살펴보려고 한다.

1. 마이크론 테크놀로지/h2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 테크놀로지(NASDAQ:MU)는 9월 28일 화요일 폐장 후 실적을 발표한다. 메모리 반도체를 만드는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2021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은 주당순이익 2.33달러, 매출 82억 3천만 달러로 예상된다.